가을로 접어드는 환절기가 시작되면서 10도 이상의 심한 일교차가 연일 지속되고 있다. 가뜩이나 코로나19 사태로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은 요즘, 환절기의 열악한 외부 환경으로 인해 감기, 피부 건조증 등의 질병 위험까지 높아지며 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환절기 건강 관리와 관련해 다양한 성분을 활용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프로폴리스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들이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가지 식물에서 채취한 물질에 타액과 효소 등을 혼합하여 만든 것으로, 풍부한 영양분 공급과 함께 소염, 항균, 항산화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환절기를 책임지는 프로폴리스 제품들을 소개한다.

환절기에는 갑자기 바뀐 외부 환경으로 인해 생활 리듬이 깨지면서 숙면을 취하지 못해 피로가 쌓이게 된다. 누적된 피로는 염증 발생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구강의 경우 다른 부위에 비해 표면이 약해 염증이 더 쉽게 발생하게 된다. 특히 요즘같이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는 경우는 세균과 습기로 인해 구강에 발생한 염증이 심해질 수 있어 더욱 주의해야 한다.

사진=교원더오름

교원더오름 ‘웰씨드 그린 프로폴리스 디펜스드롭’은 브라질 청정 고산지대에서 생산된 그린 프로폴리스 중 가장 높은 등급으로 평가받는 울트라 그린 등급의 프로폴리스를 액상형으로 만든 제품이다. 교원더오름과 한국원자력연구원 연구소기업인 서울프로폴리스가 공동으로 개발해 신뢰성이 높은 제품으로, 무알콜 수용성 프로폴리스 추출 기술인 WEEP공법을 통해 잔여물 없이 깨끗하게 물에 녹아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체내 흡수율과 섭취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라 입안에 스포이드로 프로폴리스를 직접 떨어뜨려주면 항산화 작용과 구강 항균 효과에 도움을 준다.

사진=오설록 제공

오설록 ‘오설록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구강 항균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호주 청정 자연에서 얻은 프로폴리스 추출물 주원료에 제주 유기농 녹차 추출물을 부원료로 더했다. 프로폴리스는 원료 특성상 수용화가 어렵지만 특허기술로 제조한 수용성 프로폴리스를 사용해 유화제를 첨가하지 않았다. 또, 마누카꿀의 은은한 단맛과 입안에 감도는 상쾌한 녹차향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사진=케라시스 제공

건조한 바람과 강한 자외선은 수분을 빼앗고 열을 가해 모발을 손상시킬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모자나 양산 등을 사용해 모발이 자외선에 직접 노출되는 것을 막고, 영양과 보습 성분이 풍부한 샴푸를 사용해 관리하는 것이 좋다.

케라시스 ‘프로폴리스 에너지 샴푸’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프로폴리스를 함유해 외부자극으로 발생하는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건강하게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여기에 스위스 고산지대의 청정 허브 추출물이 모발을 촉촉하게 유지해주고, 프로폴리스의 유수분 보습막이 건강한 윤기를 부여해 광채나는 모발로 관리해 준다.

사진=CNP 제공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메이크업이 간소화됐지만 대면 업무가 많은 직종에 근무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메이크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마스크와 환절기 외부 환경에 의해 민감해진 피부에 건조하고 자극적인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메이크업과 동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CNP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은 프로폴리스 앰플의 영양과 보습 성분이 담겨 앰플을 바른 것처럼 촉촉하고 윤이 나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앰플 성분과 함께 99.9%의 순수 골드 성분이 더해져 자연스럽게 피부 속부터 환한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각기 입자 크기가 다른 3가지의 파우더로 피부를 빈틈없이 커버해주는 트리플 커버 콤플렉스 기술이 적용돼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돕고, 스킨 픽서 성분이 메이크업 후 다크닝 현상을 방지해줘 하루종일 처음 그대로 깨끗한 메이크업 상태를 유지해준다.

사진=더팜 제공

에프앤디넷의 약국 전용 건기식 브랜드 더팜이 선보인 ‘그린 프로폴리스’ 2종은 브라질 3대 그린 프로폴리스 생산 회사이자 전통성으로 신뢰받고 있는 파마넥타사의 원료를 100%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더팜 그린 프로폴리스’는 프로폴리스, 아연을 함유한 2중 기능성 제품이다. 1일 1캡슐 섭취로 항산화와 면역기능 정상화에 도움을 준다. 또 온 가족용 구강항균 제품인 ‘더팜 그린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프로폴리스뿐만 아니라 영국 DSM사의 비타민C, 핀란드산 자일리톨 등 다양한 부원료를 함유했다. 맛과 향에 예민한 이들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사진=휘아 제공

위생습관 브랜드 휘아 ‘푸카치약’은 구강 항균 및 항산화 작용을 돕는 프로폴리스를 비롯해 자몽종자 추출물, 유칼립투스 등 5가지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불소, 방부제, 합성계면활성제 등 25가지 유해 성분이 제거돼 아이부터 어른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자연유래 성분 중 하나인 유칼립투스 오일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느껴지는 구취 및 비취 제거, 구강 내 세균 완화에 효과가 뛰어나다. 여기에 불소 대체 성분인 자일리톨이 충치를 예방해 주고, 레몬추출물과 로즈마리엑스가 치아 미백 효과 및 입속에 상쾌한 향을 선사한다. EWG(미국 비영리환경시민단체)에서 인정한 그린등급 성분만 사용해 식약처로부터 '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았다.

사진=스킨푸드 제공

스킨푸드의 베스트셀러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정제수 대신 블랙비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포함해 로얄젤리 추출물과 꿀 추출물을 담은 고농축 에센스다. 블랙비 프로폴리스는 프랑스 남쪽 청정지역 프로방스에서 서식하며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블랙비가 만들어낸 프로폴리스로 항균효과의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를 3일간 발효하고 7일간 저온 옹기 숙성하며 더욱더 진하게 프로폴리스의 순수한 효능을 담아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프로폴리스와는 차이를 뒀다.

스킨푸드는 프로폴리스 라인 인기에 힘입어 지난 4일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쿠션’을 출시했다. 프로폴리스 에센스 1병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담아 가을, 겨울 시즌에 맞는 촉촉하고 꿀찬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는 쿠션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