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욱 국방부 장관이 최근 소연평도 인근에서 일어난 북한의 공무원 피살, 화장과 관련해 북한이 위협하면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25일 서 장관은 경기도 이천 특수전사령부에서 열린 제72주년 국군의날 기념행사 환영사에서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은다는 줄탁동시의 자세로 '강한 안보, 자랑스러운 군, 함께하는 국방'을 건설해 나가겠다"며 일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만반의 군사대비태세를 갖추겠다"면서 "만약 북한이 이를 위협한다면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북한이 실종 공무원을 피격 후 불태운 사건을 언급하진 않았지만 직접 북한을 지칭하며 간접적으로 경고의 메시지를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서 장관은 "올해 행사는 건군 최초로 이곳 특수전사령부에서 갖게 됐다"며 "'안되면 되게 하라'는 불굴의 정신으로 조국을 수호하는 최정예 육군 부대에서 우리 군의 굳건한 대비태세를 보여드릴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는 "그동안 우리 군은 안보 상황의 격변기 속에서도 한 치의 흔들림도 없이 군 본연의 사명을 완수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미동맹 기반의 연합방위태세 유지로 전방위 안보위협 완벽 대응, 한반도의 새로운 평화를 만들어가는 정부를 강한 힘으로 뒷받침 등을 이야기했다.

서 장관은 "앞으로도 우리 군은 국가안보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