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더는 설명이 필요없는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나타났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1위는 수식어가 불필요한 가수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차지했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보다 37.41%가 상승했다. 빌보드 ‘핫100’ 1위에 빛나는 방탄소년단은 지난 25일 밤 10시 36분쯤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어섰다. 이는 유튜브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이기도 하다. 매 순간, 매 행보가 기록이 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대세를 이어나가며 국내외에서 글로벌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최근 UN에서 두 번째 연설을 통해 이름을 공고히했다.

트롯 히어로 임영웅의 활약 역시 계속되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전달 대비 하락했지만 광고계를 섭렵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임영웅은 최근 톱스타들만 찍는다는 자동차 광고까지 섭렵하며 ‘트롯 대세’에서 ‘광고 대세’로 우뚝서게 됐다. 또 ‘2020 트롯 어워즈’를 통해 MC로 데뷔를 앞두며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세계적인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 콜라보로 화제가 돈 블랙핑크는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앨범 'THE ALBUM’ 발매를 앞두고 있는 블랙핑크는 10월 2일 오전 10시(이하 한국 시간 기준)부터 약 1시간 동안 컴백 라이브를 진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2020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아이유, 강다니엘, 영탁, 오마이걸, 이찬원, (여자)아이들, 화사, 여자친구, 제시, 정동원, 아이즈원, 세븐틴, 엑소, 장민호, 레드벨벳, 백현, 백지영, 트와이스, 태연, 청하, 마마무, 선미, 에이핑크, 송가인, ITZY, 조이, 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로 뛰어오르면서, 임영웅 브랜드 2위, 블랙핑크 브랜드 3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다이너마이트 Dynamite'로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건을 넘어섰다. 역대 K팝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빨리 4억뷰에 도달한 것이다. 블랙핑크 브랜드는 'how you like that'로 꾸준한 관심을 모으고 있었다. 임영웅 브랜드는 '이제 나만 믿어요, 바램'으로 브랜드 소비를 높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