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뮤지컬 '광주'가 추석 연휴 쇼케이스 온라인 중계 소식을 알렸다.  

사진=뮤지컬 '광주' 포스터

'광주'는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아 5∙18민주화운동의 진실과 숭고한 민주주의 정신을 담았다. 1980년 오월의 추모곡이자 대한민국 민주화운동의 상징적인 대표곡 '님을 위한 행진곡'과 5∙18민주화운동 정신을 대중화∙세계화하기 위한 취지로 탄생한 작품이다.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대한민국 대표 명절인 추석 연휴 기간 중 2일 저녁 7시 네이버 TV와 VLIVE를 통해 송출된다.

뮤지컬 '광주' 쇼케이스 중계는 지난 29일 녹화를 진행한 영상이 송출되며 출연 배우와 오케스트라가 만나 최종적으로 음악적 호흡을 맞추는 시츠프로브와 쇼케이스가 결합한 형식으로 진행된다.

60분간 진행되는 쇼케이스에는 뮤지컬 '광주'의 전체 38명의 출연진이 함께한다. 민우혁, 테이, 서은광(비투비), 민영기, 김찬호, 장은아, 정인지 외 다수의 공연계 걸출한 뮤지컬 배우들이 캐스팅됐다. 

더불어 시츠프로브에서 선보인 시연 곡들도 총 16곡으로 뮤지컬 '광주' 의 대표 넘버들도 개막 전 미리 들을 수 있다. 주요 배역들의 솔로곡과 전 출연진이 함께하는 곡들로 구성되어 있어 추석 연휴 다양한 볼거리를 선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5·18 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 공연 뮤지컬 '광주'는 오는 6일 오후 2시 인터파크 티켓에서 2차 티켓오픈이 진행되며 9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개막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