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지존’ 동방신기 활동 재개 소식이 연일 아시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동방신기는 지난 21~22일 서울, 도쿄, 홍콩 3개 도시에서 복귀 소감 및 앞으로의 활동 계획 등을 발표하는 ‘아시아 프레스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현지 언론은 앞다퉈 이들의 복귀 소식을 대서 특필했다.

일본 유력 스포츠지 산케이스포츠는 22일자 지면에서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시아의 슈퍼스타 동방신기가 드디어 부활,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다인 3번째 5대 돔 투어를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데일리스포츠는 “동방신기는 2일간 3개 도시에서 복귀 발표 기자회견을 소화하는 바쁜 모습을 보이며 공백을 느낄 수 없는 변함없는 인기를 증명했다”고 언급했다.

이외 닛칸스포츠, 도쿄주니치스포츠, 스포츠닛폰, 스포츠호치 등에서도 동방신기의 활동 기록을 조명하고 컬렉션 앨범 발매 및 5대 돔 투어 계획을 상세히 보도했다.

 

 

홍콩 유력매체 HK01은 “기자회견이 열린 할리우드 플라자 쇼핑센터는 팬들로 가득 메워져 최강 그룹다운 동방신기의 인기를 보여줬다”고 보도했으며 중국 유력매체 텐센트 역시 “수많은 팬들이 쇼핑센터 광장을 가득 메우고 끝없는 환호와 지지를 보냈다”라며 현장 열기를 전했다. 시나, 왕이, 소후 등도 일제히 동방신기의 홍콩 방문에 대해 비중 있게 다뤘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