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더위가 가시고 쌀쌀한 가을이 다가왔다. 새로운 계절이 찾아온 만큼, 추석 연휴가 끝남과 동시에 대형 아이돌 그룹들이 연달아 컴백 러쉬를 이어가고 있다. 어느덧 2020년도 100일을 채 남기지 않은 상황. 이들은 각기 다른 매력으로 하반기 가요계를 뜨겁게 달구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리스너들의 귀를 한층 더 즐겁게 만들어 줄 쟁쟁한 10월 컴백 라인업을 살펴보자.

# 블랙핑크
블랙핑크는 2일 첫 정규앨범 'THE ALBUM'을 발매했다. 지수와 제니가 공동 작사·작곡한 타이틀곡 'Lovesick Girls'는 왜 사랑에 상처받고 아파하면서도 또 다른 사랑을 찾아가는지에 대한 고민과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가사가 특징이다. 특히 앨범에는 카디 비와의 협업곡 'Bet You Wanna'도 수록돼 화제를 모았다.

# 골든차일드
골든차일드는 7일 두 번째 싱글앨범 'Pump It Up'을 발매했다. 'Pump It Up'은 '자아 찾기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고,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새롭게 시작하는 골든차일드의 설레는 마음을 담아냈다. 동명의 타이틀곡에는 래퍼 장준과 TAG(태그)가 랩 메이킹에 참여해 ‘원조 청량돌’ 골든차일드만의 힘찬 에너지를 극대화 했다.

# 우주소녀 쪼꼬미
우주소녀의 첫 유닛 쪼꼬미는 7일 데뷔 싱글앨범 '흥칫뿡'을 발매했다. 수빈, 루다, 여름, 다영으로 구성된 쪼꼬미는 기존 우주소녀의 이미지를 벗고, 유머러스하면서 상큼한 매력을 가진 복고 소녀로 변신했다. 특히 수록곡 '야야야(Ya Ya Ya)'는 베이비복스의 히트곡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리스너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 위키미키
위키미키는 8일 네번째 미니앨범 'NEW RULES'로 컴백한다. 'NEW RULES'는 '정해진 틀을 깨고 위키미키만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위키미키는 이번 'NEW RULES'와 타이틀곡 'COOL'을 통해  자유롭고 와일드한 것 또한 위키미키가 추구하는 '걸 스피릿'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 NCT
엔시티는 12일, 처음으로 멤버 23인 전원이 참여하는 정규 2집 'RESONANCE Pt.1'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백열등', '피아노' 등 다채로운 조합과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연합팀 NCT U의 곡들이 수록됐다. 이밖에 '춤'이라는 소재를 NCT 127, NCT DREAM, WayV 각 팀의 스타일로 표현한 3곡이 수록돼 기대를 모은다.

# 펜타곤
펜타곤은 10일 미니 10집 'WE:TH'(위드)를 발매한다. 앞서 엠넷 '로드 투 킹덤'에서 활약을 펼쳤던 펜타곤은 활동을 중단했던 멤버 옌안의 합류 소식을 전하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WE:TH'는 우리가 함께 살아가며 느끼는 모든 순간과 감정들을 담아낸 앨범. 펜타곤은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우며 독보적인 음악적 색채를 펼친다.

# 위클리
위클리는 13일 미니 2집 'We can'을 발매한다. 'We can'은 학교 콘셉트를 바탕으로 10대들의 일상을 담아낸 앨범. 타이틀곡 'Zig Zag(지그 재그)'는 10대들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댄스곡으로, 롤러코스터 같이 통통튀는 위클리만의 개성과 매력을 담아냈다. 위클리는 이번 앨범을 통해 특유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선사할 전망이다.

# 베리베리
베리베리는 13일, 'FACE it'의 세 번째 에피소드인 미니 5집  'FACE US'로 돌아온다. 이들은 '나'와 '너'의 연결로 만들어진 '우리'가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상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다. 타이틀곡은 'G.B.T.B.' (Go Beyond The Barrier)로, '우리는 함께 어떤 장애물이든 뛰어넘어 새로운 시작을 맞이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 B1A4(비원에이포)
B1A4는 약 3년 여간의 공백을 깨고 19일 정규 4집 'Origine'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영화처럼' 등 총 12개의 트랙 전체를 자작곡으로 채운 이번 앨범에는  신우, 산들, 공찬의 솔로곡들도 포함돼 기대를 모은다. 특히 3인체제 이후 첫 완전체 컴백인 만큼 B1A4의 정체성이 더욱 짙어진 'Origine'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 세븐틴
세븐틴은 19일 스페셜 앨범 '; [Semicolon](세미콜론)'을 발매한다. 컴백에 앞서 세븐틴은 레트로한 무드의 포스트를 잇따라 공개,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콘셉트로 대중에게 새로운 음악을 예고했다. 특히 '세미콜론'은 예약 판매 오픈 직후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한 만큼, 이들이 선사할 새로운 음악세계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 이달의 소녀
이달의 소년는 19일 새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을 발매, 타이틀곡 '와이낫?'으로 컴백 활동을 이어간다. '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들과 함께'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미드나잇'을 통해 이달의 소녀는 전 세계의 다양한 페스티벌 룩을 재해석해 이달의 소녀만의 
'미드나잇 페스티벌'을 완성시킬 예정이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는 26일 세 번째 미니앨범 'minisode1 : Blue Hour'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꿈의 장' 시리즈 이후 다음 시리즈로 넘어가기 전 다섯 멤버가 들려주는 이야기로, 티저 이미지를 통해 한층 더 청량해진 콘셉트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의 선주문량이 30만 장을 돌파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 트와이스
트와이스는 26일 두 번째 정규 앨범 'Eyes wide open'을 발매한다. 특히 트와이스는 20일 데뷔 5주년을 맞는 바. 이를 기념해 5일부터 9일까지 데뷔 5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하고, 소중한 추억의 순간들을 함께 기념한다. 또한 정규 2집 오픈에 앞선 11일부터 26일까지를 'Eyes opening week'로 정하고 다양한 티저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컴백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