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피자도우에는 체다치즈 슈레드(80g) 또는 슬라이스 (4장), 아몬드 가루 (4 테이블 스푼),양파(1/3), 파프리카(1/3), 청량고추(1), 살라미(1/3), 블랙 올리브(8~10)

① 피자 토핑으로 올라갈 야채들을 잘게 썰어준다. 올리브는 씨가 없는 것을 구매해 예쁘게 링 모양으로 슬라이스하고 살라미는 썰어져 있는 페퍼로니 살라미가 없으면 통으로 된 것도 좋다.
② 전자레인지 보울에 치즈를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50초 정도 돌리면 전체적으로 모두 녹는다. 20~30초 먼저 돌리고 다시 그릇 위치를 조정해서 골고루 녹을수 있도록 조절해 주면 더 좋다.
③ 녹인 치즈에 아몬드 가루를 섞어준다. 주걱으로 조금씩 섞으면면 말랑한 도우가 된다.
④ 피자를 구울 팬에 피자 도우를 전체적으로 최대한 얇게 펴준다.
⑤ 불을 약하게 켜고 그 위에 토마토 소스를 바른 후 준비한 피자 토핑들을 올려준다. 순서는 상관없지만 익히는 속도가 오래 걸리는 것부터 먼저 올려준다.
⑥ 시간은 15분 정도 되면 피자 도우가 거의 익으면서 치즈도 뽀글거리면서 녹아 완성된다. 뚜껑을 닫고 하는 경우 중간중간 체크를 하고 시간을 조절한다. 살라미가 익으면서 기름이 나오고 익을 정도면 완성!
⑦ 나무 도마에 옮겨 주면 맛있고 바삭한 피자 완성 끝!

피자 기본 토핑에는 꼭 있어야 하는 토마토 소스와 슈레드된 모짜렐라 치즈, 피자 토핑은 좋아하는 야채나 고기를 준비하면 된다. 토마토 소스에 모짜렐라 치즈만 있어도 괜찮다. 피자도우는 일반 피자보다 더 고소하고 탄수화물은 최소량으로 들어가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레시피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