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ON:TACT season 2(이하 ‘케이콘택트 시즌 2’)’가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CJ ENM(대표 허민회)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함께 개최하는 온라인 기반 최대 한류 페스티벌 ‘케이콘택트 시즌 2’는 지난 여름 개최된 ‘케이콘택트 2020 서머’보다 한층 화려해진 무대 연출과 기술, 확장된 팬 인터랙션과 다채로워진 K컬처 프로그램 등으로 무장해 글로벌 K컬처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에 총 사흘간 200만 명의 유·무료 관객들이 접속해 전 세계에서 K컬처를 함께 즐겼다. 또 남은 기간 동안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마련한 컨벤션 콘텐츠들로 K라이프스타일의 매력을 전 세계에 전파할 예정이다.

16일부터 18일까지 펼쳐진 대세 한류 아티스트들과 신예 유망주들이 출연해 K팝 콘서트와 밋앤그릿 코너를 통해 미니 팬미팅 시간을 가졌다.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 2’는 ‘내 손 안의 케이콘택트’라는 주제로 도심, 책상 위, 숲 속 같은 현실의 풍경 안에서 아티스트가 작아져 시청자들의 손에 들어오는 느낌을 줬다. 다양한 배경의 무대 위에서 대세 한류 아티스트들의 눈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또 인터랙티브 AR 기술이 적용된 밋앤그릿 시간엔 많은 팬들이 참여해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첫날에는DAY6(Even of Day), 에버글로우, 선미, Wei(위아이)가 출연해 전 세계 한류 팬들을 사로잡았다. 오프닝 퍼포먼스는 DAY 6(Even of Day)가 ‘Landing’이라는 곡을 밴드 라이브 연주로 선보여 첫 날의 출발을 알렸다. 이후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와 ‘그렇게 너에게 도착하였다’는 축제의 밤을 촉촉히 적시며 전 세계 곳곳에 감성 물결을 일으켰다. 팬들이 요청하는 무대를 보여주는 ‘팬 리퀘스트(Fan Request)’의 첫 번째 주자로 온앤오프의 효진과 함께 ‘예뻤어’라는 곡을 준비했다. 온라인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된 이번 무대를 효진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DAY6(Even of Day)의 연주가 어우러져 팬들에게 깜짝 선물을 선사했다

둘째 날은 JO1과 A.C.E, 아이즈원, KARD, 나띠가 무대에 올랐다. JO1은 일본 현지에서 참여해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Go’로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준 JO1은 글로벌 팬들이 시청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외국어로 인사를 건네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어진 ‘So What’, ‘infinity’에서는 절도 있는 칼군무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다음 무대의 주인공은 독보적 컨셉으로 사랑 받고 있는 A.C.E(에이스). ‘Intro : Escape’과 ‘도깨비’로 등장한 에이스는 전통 한복 의상으로 한국적인 미를 물씬 풍기며 고퀄리티 퍼포먼스를 선보여 전세계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케이콘택트 시즌 2’에서 최초 공개하는 ’Hell’ 무대를 준비해 팬들을 열광케했다.

어제 펼쳐진 3일차 ‘케이콘택트 2020 시즌 2’에는 에이티즈와 드림캐처, 김우석, 이은상, WOODZ(조승연)이 열기를 이어갔다. 드림캐처는 ‘BOCA’, ‘Break the wall’ 등의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보여주며 팬들을 열광케 했다. ‘RED SUN’의 퍼포먼스는 원테이크 카메라 기법으로 촬영해 안무의 역동성이 더욱 돋보였다. 이후 등장한 이은상은 ‘Beautiful Scar’과 ‘Mirage’, ‘노래하고 싶어’ 무대를 차례로 선보이며 차세대 남성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WOODZ(조승연)는 ‘파랗게’, ‘Waikiki’ 등으로 깔끔한 무대매너와 세련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김우석은 치명적이면서도 섹시한 매력의 ‘적월’과 ‘Beautiful’ 무대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케이콘택트 시즌 2’는 오늘(19일)부터 22일(목)까지 K팝 아티스트들의 밋앤그릿 시간 뿐 아니라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준비한 다채로운 컨벤션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계획이다. 먼저 KCON STUDIO X DIA TV에는 온앤오프, 원어스, 드림캐처, 에버글로우 등 여러 아티스트와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한국의 음식, 웹툰, 뷰티 등 다양한 K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더불어 온라인 페스티벌 최초로 아티스트와 셀럽들이 선보이는 재능기부 프로그램 Pop Up Class에는 마법사 최현우와 방송인 안현모, 베리베리, WOODZ(조승연), Wei 등이 출연한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유네스코를 통해 사회에 환원된다.

오는 25일까지 펼쳐지는 ‘케이콘택트 시즌 2’는 유튜브 Mnet K-POP과 KCON Official 채널, 티빙(TVING),KT 시즌(Seezn)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료 멤버십은 ‘케이콘택트(KCON:TACT)’와 ‘케이콘택트 플러스(KCON:TACT PLUS)’ 총 두 가지로 나뉜다. 두 멤버십 모두 K팝 콘서트와 ‘밋앤그릿’ 라이브를 시청할 수 있으나 ‘케이콘택트 플러스’ 멤버십은 공연 종료 후 다시보기 서비스와 최대 5개 시점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멀티피드 ‘팬 픽 캠(FAN PICK CAM)’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사진=CJ ENM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