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하반기 채용시즌이 늦춰지면서 11월에도 대기업 신입사원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신입사원을 모집 중인 KCC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하는 BGF에코바이오는 직원들이 직접 ‘회사와 직무 그리고 합격 팁’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채용공고와 함께 제공하고 있어 취준생들의 구직활동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KCC는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해 11월 16일(24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생산/기술’, ‘영업’, ‘관리’ 부문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전 학기 평균 B학점이상, 토익 700점이상 또는 토익스피킹 5급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지방근무 가능자, 연구직 지원자 중 석사학위 소지자, 화학/화공 전공자, 2개국어 이상 능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KCC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인적성검사가 진행되고, 이어 실무진과 임원진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BGF에코바이오는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해 11월 13일 18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업기획’, ‘해외영업’, ‘R&D(화학공학, 고분자공학 관련)’, ‘회계’ 직무다.

신입직은 R&D 직무에 지원할 수 있으며 석사이상 학력자로, 학위논문을 첨부해야 한다. 경력직은 4년제 대졸 이상 학력자로 동종업계 또는 유사업무 경력 3~7년이면 지원할 수 있다. BGF에코바이오의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이후 실무진면접이 진행된다. 이 때 해외영업직무는 중국어면접이 진행된다. 이어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가 선발된다.

BGF그룹도 직원들의 인터뷰 동영상(BGF그룹 계열사 및 직무소개 영상)을 통해 그룹 계열사와 직무를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BGF계열사별 소개와 담당직무에서 하는 일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코웨이는 2020년 코웨이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을 진행해 11월 9일 16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상품/마케팅’, ‘R&D’, ‘글로벌’, ‘IT’, ‘사업관리’, ‘경영관리’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2021년 1월 입사 가능자다. 모집 분야별로 관련 전공자는 지원할 수 있고, 특히 영어, 중국어 커뮤니케이션 능통자는 전 부문 우대한다. 이외 모집 부문별 우대사항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 채용전형은 서류접수 이후 온라인 인적성검사를 진행하고 이어 1차,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교원그룹은 ‘2020년 교원그룹 미래혁신인재 대졸 공채’를 진행해 11월 17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IT&스마트테크’, ‘AI’, ‘E-Commerce부문’, ‘교육문화’ ‘해외사업’ 부문이다. 지원자격은 2021년 1월 입사 가능한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로, 지원직무 관련 전공자는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접수 이후 온라인 인적성검사가 진행되고, 이어 서류심사가 진행된다. 이어 면접전형(직무/인성/임원)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