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이 여행시 이동 수단의 판도를 바꿨다. 국내 여행만 가능한데다 사회적 거리두기 일상화로 인적이 드문 ‘언택트’ 여행지를 물색하면서 렌터카는 지금 가장 주목받는 이동 수단이 됐다.

사진=스카이스캐너 제공

스카이스캐너가 올해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국내 렌터카 예약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6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렌터카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가장 많이 증가한 지역은 여수(+93%)다. 2위는 광주(+72%), 3위와 4위는 전통적인 인기 여행지인 부산(+51%), 제주도(+27%), 5위는 대구(+23%)다.

렌터카는 대중교통과 비교해 기동성이 높아 인적이 드문 곳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교적 다른 사람과의 접촉이 적어 앞으로 여행의 필수 이동 수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9월 스카이스캐너가 코로나 이후의 여행을 예측한 ‘새로운 여행’ 보고서에서도 ‘항공권과 렌터카 조합’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된 바 있다.

여행시 항공으로 장거리 이동하고 여행지 인근에 도착해 렌터카 이용으로 타인과의 접촉을 줄이고, 인적이 드문 여행지를 찾아가는 게 여행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달 28일부터 근로자 휴가지원사업과 숙박·여행 할인권 제공 사업을 재개했다. 이번 정책은 각 지역별로 여행상품을 분산 배치해 여행객이 전국에 골고루 퍼지게 했다. 때문에 앞으로는 전통적인 여행지 외에도 새로운 여행지들이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