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운 소문’ 조병규, 김세정이 웹툰원작과 드라마 사이의 간극을 전했다.

27일 새 토일 오리지널 OCN ‘경이로운 소문’(감독 유선동/작가 여지나/제작 스튜디오 드래곤, 네오엔터테인먼트/16부작)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웹툰 속 인물을 연기로 구현해 낸 조병규, 김세정은 거쳐온 과정을 전했다. 조병규는 “제가 연기에 대해 왈가왈부할 수준은 아니지만 웹툰 원작이 있다는게 참고서의 역할로는 굉장히 좋은 거 같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연기에 몰입하면서 (캐릭터로부터) 더 자유로운 순간, 그림으로 있었던 인물이 살아있던 인물처럼 보일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것 같다”라며 “(웹툰이) 캐릭터를 창조해 나갈 때는 굉장히 좋은 교과서였고, 촬영을 하면서는 소문이를 마음에 담아두고 일체화시키는 과정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김세정은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작가님께 감사하다고 표현하고 싶다. 웹툰의 좋은 포인트를 가져오기도 했지만 각자만의 더 깊어진 서사와 스토리 때문에 드라마가 더 재미있을 수 있는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또 “그런 데 대해서 더욱 더 고민하고 생각하다 보니까 웹툰에서의 모습을 넘어서 저희끼리 카운터의 모습이 새롭게 그려졌다”라고 자신했다.

한편 OCN ‘경이로운 소문’은 28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