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가 '2020 Asia Artist Awards'(이하 '2020 AAA')에서 영예의 ‘AAA 히스토리 오브 송즈’를 수상했다.

사진=SM 제공

오랜 시간 꾸준한 음악활동으로 대중음악계에 길이길이 남을 명곡을 탄생시킨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2020 AAA’는 슈퍼주니어를 “오랜 시간 같은 자리, 같은 모습으로 ‘한류 제왕’으로 불리며 K-POP으로 세계를 정복한 아티스트다. 데뷔 이래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도전하며 현재까지 수많은 기록을 써왔다”고 소개했다.

슈퍼주니어는 “나이는 인생의 속도라고 생각하는데 연예계에 있어서 연차는 무게인 것 같다. 어느덧 15kg이라는 선배의 무게를 짊어지고 있지만 사실 저희보다 더 뛰어나고 열심히 해주신 선배님들이 계셨기에 그리고 저희가 그 분들을 보고 꿈을 키웠기에 가능했던 일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 데뷔 초반에만 해도 아이돌 그룹은 수명이 5년, 7년이 아니면 끝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하지만 슈퍼주니어는 어느덧 ‘15’란 숫자를 그렸다. 이제는 더 이상 숫자에 연연하지 않고 더 멀리 뛰는 슈퍼주니어가 되겠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팬덤인 엘프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 뒤 조만간 나올 정규 10집 ‘더 르네상스’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이날 슈퍼주니어는 ‘U’ ‘쏘리 쏘리(SORRY, SORRY)’ ‘Mr. Simple(미스터 심플)’ ‘Black Suit(블랙수트)’ 등 히트곡 메들리 무대를 화려하고 절도 있는 퍼포먼스로 선물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