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맨오브라만차'가 대표 넘버 '이룰 수 없는 꿈'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제작사 오디컴퍼니 유튜브 채널과 공식 SNS 통해 공개 된 이번 '이룰 수 없는 꿈' 커버 영상은 극중에서 넘버를 부르는 돈키호테를 제외한 전체 배우 23명이 한 소절씩 불러 하모니로 완성했다.

'이룰 수 없는 꿈'은 돈키호테의 메인 넘버로 '희망조차 없고 이룰 수 없는 꿈일지라도 멈추지 않고 주어진 길을 가겠다'는 가사를 담았다. 힘든 상황 속에서도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가겠다는 돈키호테의 의지를 표현한다.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대표적인 넘버다.

커버 영상 촬영에 임한 배우들은 "이 곡은 작품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이 각자가 처한 상황과 역할에서 모두에게 의미가 있는 곡"이라고 밝히며 이번 커버 영상이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는 영상이 되기를 바란다"고 의미를 더했다.

'맨오브라만차'의 넘버로 만들어진 이 곡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사랑을 받은 곡이기도 하다. 1960~70년대를 대표하는 프랭크 시나트라, 엘비스 프레슬리, 도나 썸머, 잭 존스, 슈프림스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로 리메이크 됐다. 1966년 발매된 잭 존스 음원은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35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세기의 성악가들인 호세 카레라스, 플라시도 도밍고를 비롯하여 크로스오버의 세계적인 아티스트 그룹 일디보와 2004년 그래미를 휩쓸었던 R&B가수 루더 밴드로스가 부르기도 했다. 세계적인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스타인 수잔 보일의 앨범에도 수록됐다. 

한편 한국 공연 15주년을 맞이한 '맨오브라만차'는 소설 '돈키호테'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라만차에 살고 있는 괴짜 노인 알론조 키하나와 그의 시종 산초의 모험을 그린다. 

류정한, 조승우, 홍광호, 윤공주, 김지현, 최수진, 이훈진, 정원영 등이 출연한다. 공연은 오는 12월 18일부터 2021년 3월 1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진행된다.

사진=오디컴퍼니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