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분 토론’이 진통을 겪고 있는 이번 정부의 부동산 대책을 짚어본다.

1일 방송되는 MBC <100분 토론>, 뉴스 역학조사에서는 검찰의 ‘판사 사찰’ 의혹에 대한 언론보도를 긴급 점검하고 프레임 토론에서는 종합부동산세 논란에 대해 토론한다.

출범 초기부터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수차례 약속했던 문 정부. 무려 24번의 부동산 대책이 나오기까지 그 약속은 잘 지켜졌을까? 2020년 한국의 부동산 시장을 그대로 반영한 이번 종합부동산세가 역대 최대 규모로 추산되면서 논란에는 다시 불이 붙었다.

종부세에 대한 찬반 여론은 거세게 엇갈렸고, 치열한 공방은 정치권까지 이어졌다. 징벌적 ‘세금 폭탄’이자 편 가르기 증세라는 야당의 비판에 여당은 주택 가치 상승에 비례한 합당한 세금이라는 반론으로 맞섰다. 여야가 격하게 대립하는 가운데, 오늘(1일) 방송되는 MBC <100분 토론>에서는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출연해 종합부동산세 논란에 대해 토론한다.

​지난 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지목한 윤석열 검찰총장의 6가지 중대비위 가운데 가장 논란이 된 건 이른바 ‘판사 사찰’ 의혹이었다. 재판부에 대한 검찰의 불법 사찰 의혹을 두고 윤 총장과 법무부의 날 선 공방이 계속되고 있다. 울산시장 선거개입, 조국 전 장관 사건을 맡은 ‘특정 판사’들의 개인정보와 성향 자료를 담은 문건. 검찰은 왜 이 문건을 만들었던 걸까?

‘판사 사찰’ 의혹과 관련한 언론보도가 연일 쏟아지고 있다. 검증 없는 언론의 따옴표 보도, 과연 문제 없을까? 20만 명이 동의한 ‘검찰 기자단 해체’ 국민청원이 등장한 이유도 함께 추적해본다.

​MBC <100분 토론-뉴스 역학조사>에서는 김준일 뉴스톱 기자와 서기호 변호가사 출연해 검찰의 ‘판사 사찰’ 의혹에 대한 언론보도를 긴급점검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