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여행
SM아티움·YG타운…'돌덕'이라면 가볼만한 성지 7곳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를 통해 한국에 방문한 크리스티안의 멕시코 친구는 뜻밖에도 유명 관광지가 아닌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를 찾아갔다. 평소 좋아하는 러블리즈의 케이를 보고 싶어서였다. 이처럼 팬들에게 스타들의 손길, 발길이 닿은 곳은 꼭 들러야 할 '성지'다. 유명 기획사들을 토대로, '돌덕'(아이돌 덕후)이라면 가볼만한 곳을 정리했다. 

 

SM 아티움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에프엑스, 레드벨벳 등 수많은 한류 그룹을 키워낸 SM엔터테인먼트가 강남 코엑스에 연 SM 아티움(SM테마파크)은 복합문화공간의 원조 격이다. 총 6층 건물인 이곳은 각종 굿즈를 구입할 수 있는 전문 샵은 물론, 프로페셔널 스태프들과 함께하는 보컬트레이닝·댄스트레이닝·화보촬영이 가능한 체험 스튜디오, 홀로그램 극장으로 구성돼 있다. 다양한 방법으로 팬심을 드러낼 수 있는 기회로, 아티움을 자주 들르는 팬들이라면 알겠지만 소속 아티스트의 기념일에 맞춰 바꿔놓는 의자 배치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SUM 카페 & SMT 서울 

강남 청담역 근처의 SM 사옥 1층 본사에 위치한 'SUM 카페' 역시 SM이 운영하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김치볶음밥 같은 한식부터 각종 양식, 분식, 케이크 같은 카페 메뉴 등을 주문할 수 있다. 메뉴에는 레드벨벳 셰이크, 엑소 셰이크 등 소속 가수들의 이름을 붙여 팬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지하 1층에는 SUM 마켓이 있어, 가수 관련 굿즈와 간식들을 구입할 수 있다.

또 청담동에는 레스토랑 SMT 서울을 운영 중인데, 지난해 12월 SMT 도쿄를 오픈하는 등 해외지점으로도 발을 넓히고 있다. SMT 서울은 윤아의 인터뷰, 소녀시대 10주년 파티가 열리는 등 각종 행사장소로도 쓰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YG타운

'힐링 섬'으로 떠오른 제주도 역시도 알고보면 케이팝 덕후들의 성지다. 최근 제주도에 문을 연 신화테마파크는 한국판 디즈니랜드다. 11월에는 YG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고 지드래곤이 디자인에 참여한 GD카페와 볼링클럽 등이 들어서는 YG타운을 이곳에 연다. 이외에도 YG는 소속가수의 컴백, 데뷔 등 활동일정에 맞춰 서울 곳곳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다. 해당 스토어에서는 각종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고 소속아티스트의 굿즈를 살 수 있다. 

 

지디카페 

지드래곤이 제주 애월읍에서 운영 중인 '몽상 드 애월'은 이미 '지디 카페'로 유명하다. 지디 카페는 한담해변에 있어 경치가 좋을 뿐 아니라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지드래곤답게 개성이 넘치는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다. 건물 겉면은 대형 거울로 꾸며져 있는데, 실내에서만 밖을 볼 수 있는 구조로 독특하다. 야외에는 빈백 소파가 있어 누워 즐길 수도 있다. 브런치 등 각종 메뉴를 제공하며, 가격 역시 다른 카페와 별 차이가 나지 않아 팬은 물론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FNC WOW

FNC 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서울 중구 명동에 'FNC WOW'를 열었다. 씨엔블루 베리 케이크 등 아티스트들의 이름을 붙인 카페 메뉴를 판매하며, FT아일랜드, AOA 등 소속 아티스트의 콘텐츠를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다. 백스테이지와 파우더룸을 1970~1980년대 레트로 스타일로 꾸며, 아티스트의 팬이 아닌 일반 손님들에게도 이색적인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파스텔톤 색감의 벽과 예쁜 조명, 네온사인들이 셀카 욕구를 부른다. 

 

옛 큐브카페, '20SPACE'

현아, 비투비 등이 소속된 큐브엔터테인먼트 역시 성동구 성수동 사옥 1층에 카페를 운영 중이다. 이름을 '20SPACE'로 바꿨지만 여전히 '큐브카페'로 더 많이 불린다. '20SPACE'에선 평일엔 오픈 시간부터 오후 2시까지 전 메뉴를 3000원에 판매해, 케이팝 팬뿐 아니라 인근 회사원들도 부담없이 찾는 곳이다. 이 카페에서는 활동 일정에 맞춰, 큐브 소속가수와 팬클럽을 콘셉트로 한 스페셜 메뉴를 출시한다. 또 매장 벽면에는 큐브 소속 가수들의 뮤직비디오가 계속해 재생되며, 굿즈도 판매한다. 

 

박재범 카페  

카페 두다트의 압구정로데오점은 가수 박재범이 운영하는 곳이다. 박재범 및 AOMG 소속 아티스트 관련 굿즈를 찾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아늑한 공간을 다양한 소품으로 구석구석 꾸몄는데 LP판, 디제잉 부스, 농구대, 스케이트 보드 등이 갖춰져있어 다른 지점과는 달리 박재범의 취향을 한껏 드러내준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신화테마파크 홈페이지, 후니고 채널 캡처, FNC엔터테인먼트, 20SPACE, 온라인 커뮤니티 

에디터 오소영  oso0@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오소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