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파 뮤지션 G.Soul(지소울)이 5월12일 컴백을 알렸다.

소속사인 JYP엔터테인먼트는 6일 0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JYP Duet MATCH 2nd' 티저 이미지를 통해 지소울의 신곡을 예고했다. 강아지 Snowiee를 품에 안은 그의 모습이 담긴 사진은 궁금증을 유발시키며 대중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 동안 15년이라는 유독 긴 연습생 생활, 미국 데뷔 소문 등 음악 팬들 사이에서 큰 기대를 모았던 그는 지난해 앨범 ’Coming Home'을 통해 데뷔했지만 방송활동이 적어 아쉬움을 샀다. R&B 팬들 사이에선 이미 최애캐(가장 아끼는 캐릭터)로 등극한 그의 컴백이 기대되는 이유다.

 

You

2015년 1월 드디어 데뷔한 지소울은 앨범을 모두 자작곡으로 채워 화제를 모았다. 그중 타이틀곡 ‘You’는 그의 음악 색깔과 화려한 기교를 자랑하며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당시 팬들은 ‘머릿속엔 온통 너’ 라는 가사 속 ‘너’를 ‘데뷔’로 바꿔보며 ‘혹시 긴 연습생 생활의 애환이 담긴 곡이 아니냐?’는 농담이 돌곤 했다.

 

Love Me Again

데뷔곡으로 큰 관심을 모았던 지소울은 방송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다. 팬들 사이에선 ‘신비주의 노선을 걷는 것이냐’는 질문이 쏟아졌지만 그는 “오직 음악으로만 인정받고 싶어 공연과 행사 위주로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5개월 여 만에 신곡 ‘Love Me Again'으로 돌아온 지소울은 더 짙은 R&B로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켰다.

 

Can't Take My Eyes off You

방송 활동을 하지 않아 많은 궁금증을 낳았던 그는 2015년 여름 KBS2 음악방송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압도적인 실력을 선보였다. 많은 곡을 부르지는 않았지만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기엔 충분했다. 특히 로맨틱한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은 팝송 ’Can`t take my eyes off you'를 자신만의 느낌으로 불러 지소울 마니아를 양산했다.

 

미쳐있어 나

단 한 번의 방송출연으로 대중을 사로잡은 그는 연이어 신곡 ‘미쳐있어 나’를 발매했다. 역시나 직접 곡을 만든 그는 한 여자에게 미쳐있는 남자의 심정을 노래하며 많은 공감을 불렀다. 이 곡을 통해 그 동안 지소울이 왜 박진영의 비밀병기로 불렸는지 진면목을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