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명성황후' 25주년 기념 공연이 2주간의 개막 연기를 결정했다.

사진=뮤지컬 '명성황후' 포스터

29일 '명성황후' 제작사 에이콤은 "현재 확산세에 있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정부의 정책에 적극 협조하고, 배우와 스태프의 안전한 제작 환경과 코로나19에 대한 관객분들의 염려를 충분히 고려해 공연 개막 연기를 결정하게 됐다"며 "공연에 참여하고 기다려 주신 많은 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개막 연기에 따라 티켓 예매가 가능했던 2021년 1월 6일부터 1월 24일까지의 예매 건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예매처들을 통해 취소수수료 없이 일괄 취소될 예정이다.

'명성황후'는 25주년 기념 공연을 약 2년 여간 준비하며 프로덕션의 대대적인 변화를 준비했다. 기존 성스루(Sung Through) 형식에서 드라마를 강화하며 새롭게 대본이 다듬어졌다. 

LED를 이용한 파격적인 무대 디자인의 변화와 세계적인 작곡가 양방언이 참여해 뮤지컬 넘버 전곡을 새롭게 편곡하고, 기존의 의상을 버리고 더욱 화려해진 의상을 새롭게 제작하며 변화를 시도했다.

여기에 김소현, 신영숙, 손준호 등의 이전 캐스트들과 강필석, 박민성, 윤형렬, 이창섭(BTOB) 등의 새로운 캐스트가 합류해 기대를 높였다.

한편 이번 25주년 기념 공연은 오는 1월 19일부터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