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가게 안에 들어간 덕후의 눈 안엔 동공지진이 일어난다. 지갑을 꺼내고, 점원에게 신용카드를 건네는 건 자연스러운 수순이다. 아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무조건 결제! 덕후들 통장 거덜나게 만드는 패션X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세 개를 모아왔다.

 

폴햄 제공

캐주얼 브랜드 폴햄(POLHAM)이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의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보여지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의 아트웍은 영화내용을 반영했다. '캡틴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의 대결구도' 스토리텔링 형식의 디자인으로 표현됐다.

아이언맨의 덕후라면 아이언맨 아트웍 티셔츠를, 캡틴아메리카 덕후라면 캡틴아메리카 티셔츠를 고를 수 있다. 어벤저스 시리즈를 잘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누구나 취향에 적합한 상품을 골라 무난하게 입을 수 있도록 기본적인 아트웍과 컬러를 사용했다. 키즈라인에서도 같은 모티브의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잇세컨즈 제공

글로벌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또 한번 손을 잡고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에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상품으로 구성됐고, 지난번과 달리 라이언 캐릭터가 그려지기도 했다. 라이언은 어느날 굴러 들어와 기존 카카오프렌즈들의 인기를 모조리 빼앗아 간 마성의 신규 캐릭터다.

 

에블린 제공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은 디즈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입혀 섹시함과 깜찍함이 가미된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선보였다. 이번 라인은 브라&팬티 세트와 스타킹 2종, 초커 목걸이 3종으로 알차게 구성돼 성년의 날 선물로 제격일 듯 하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에서도 판타지 동화라는 점에서 덕후 취향을 제대로 자극해, 이번 '에블린X앨리스' 콜라보레이션은 무수한 덕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또한 발렌타인데이,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시즌에만 선보이는 상품라인 중 하나였던 초커 목걸이 상품도 콜라보레이션 라인에 포함돼 덕후들의 만세를 부르고 있다는 후문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