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오는 18일 두 번째 미니앨범 ‘NOIR’(누아르)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유노윤호가 첫 미니앨범 ‘True Colors’(트루 컬러스) 이후 약 1년 7개월만에 발표하는 솔로 앨범으로, 시네마틱 컨셉트로 다양한 영화 장르처럼 표현한 감각적인 음악을 예고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 음악과 영화가 만난 시네마틱 앨범

유노윤호는 첫 미니앨범을 통해 다양한 색깔로 표현되는 삶의 감정들을 그린 데 이어, 이번 앨범에는 한 남자의 내면 속 감정들을 담아 공감을 자아낸다.

더불어 시네마틱 콘셉트에 맞춰 진한 페이소스가 액션 누아르 영화를 연상케 하는 타이틀곡 ‘Thank U’(땡큐)부터 SF 어드벤처 영화같은 미래지향적 분위기의 ‘Time Machine’(타임머신), 코미디 영화처럼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하는 ‘Loco (House Party)’(로코), 진솔한 가사가 한 편의 모노 드라마를 떠오르게 하는 ‘Need You Right Now’(니드 유 라이트 나우), 서정적인 멜로 감성의 ‘불면 (不眠; La Rosa)’, 후속곡 ‘Eeny Meeny’(이니 미니) 까지 다양한 서사와 매력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유노윤호는 이번 앨범 기획 단계부터 적극 참여해 전반적인 스토리텔링과 콘셉트에 자신의 개성과 색깔을 더했으며, 앨범 전체를 음악과 영화가 어우러진 종합 예술로 표현하고자 전곡 트랙 필름을 제작, 눈과 귀를 즐겁게 해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 호화 라인업으로 완성된 웰메이드 앨범

이번 앨범에는 동방신기의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특급 시너지를 선보여 온 히트메이커 유영진과 세계적인 프로듀서 토마스 트롤슨, 브루노 마스, 할시 등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더 퓨처리스틱스 등 글로벌 뮤지션들이 참여해 웰메이드 음반을 완성했다.

또 타이틀 곡 ‘Thank U’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황정민과 이정현이 출연, 한 편의 누아르 액션 영화를 방불케 하는 영상미를 만날 수 있어 유노윤호가 보여줄 새로운 변신에 궁금증을 더한다. 더불어 배우 신예은도 수록곡 ‘불면 (不眠; La Rosa)’에 피처링으로 참여함은 물론, 지난 12일 공개된 트랙 필름에도 출연해 유노윤호와 감성 케미스트리를 선보여 매력을 배가시켰다.

# 독보적인 무대와 친근한 예능의 반전 매력

그간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사해온 유노윤호는 이번 앨범을 통해서도 타이틀 곡 ‘Thank U’과 후속곡 ‘Eeny Meeny’ 무대로 강렬하고 눈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유노윤호는 열정 넘치는 일상으로 화제를 모은 ‘나혼자 산다’를 비롯해 ‘아는 형님’, ‘놀라운 토요일’, ‘구해줘 홈즈’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친근하고 꾸밈없는 매력으로 무대 위와는 다른 반전 모습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또한 컴백 당일 네이버 V LIVE SMTOWN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카운트다운 생방송 ‘Sneak Peek: NOIR by U-KNOW’(스닉 픽: 누아르 바이 유노), 20일 공개되는 쇼케이스 콘텐츠 ‘유노쇼’ 등 다양한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