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위한 투자에 아낌 없는 욜로족들이 2030 사이에서 많이 늘어나는 추세다. 한번 쓸 때 화끈하게 쓰기 위해 돈부터 모아놓는 게 중요한 법! 이에 똑똑한 2030세대들은 쇼핑몰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적금·예금 상품에 눈을 돌리고 있다. 은행과 쇼핑몰·소셜커머스 기업들이 손을 잡고 욜로족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위비Life@ G마켓·옥션 팡팡적금

우리은행은 G마켓·옥션과 제휴를 통해 적금 상품 '위비Life@ G마켓·옥션 팡팡적금'을 출시했다. 가입기간은 6개월, 월납입 한도는 25만원인 이 상품은 기본금리는 연 1.5%이고, 우대금리 연 5.5%포인트 포함시 최고 연 7%이다. G마켓·옥션에서 월 2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다음 달에 연 1%포인트의 금리우대 쿠폰으로 받아 등록하면 만기 해지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각 쇼핑몰마다 월1회 발급 받을 수 있고, 우대금리는 5회까지 적용된다. 또 우리은행 처음 거래 고객이거나, 위비멤버스·위비톡 등을 이용하면 최대 연 0.5%포인트까지 우대금리가 별도로 제공된다. 만기 해지 시 만기자금 범위 내에서 G마켓·옥션의 스마일캐시를 충전할 수 있으며, 만기 해지 후 다음 달 말일까지 충전된 스마일캐시를 1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5%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마켓 DREAM 적금

신한은행이 G마켓과 손 잡고 출시한 '신한 G마켓 DREAM 적금'은 공인인증서와 앱 설치가 필요 없는 모바일 웹뱅킹 채널인 ‘신한 통(通)’에서 G마켓이 연계되어 신한은행과 거래가 없는 고객들도 쉽고 간편하게 365일 24시간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1년제 정기적금으로 최근 3개월 내 적금 가입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1.0%p, G마켓 이용 고객 특별우대 금리 연 0.5%p가 적용되어 만기 1년 상품 중 최고 수준인 2.5% 이자율이 제공된다.

긴급 자금이 필요한 고객들은 적금을 해지하지 않고 만기까지 일부 인출을 2회에 걸쳐 할 수 있으며 매월 30만원 내에서 원하는 시점에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고 가입자 전원에게 G마켓·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 캐시’ 5천원을 제공한다.

 

KB티몬 적금

KB국민은행은 티몬과 연계한 특화 상품 'KB티몬적금'을 통해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은 KB국민은행과 온라인 쇼핑몰 티몬이 제휴해 공동 개발한 상품으로, 월 3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적금상품이다. 우대이율 포함 최고 연 2.0%를 받을 수 있는 6개월제 적금이며, 우대이율은 티몬에서 금리우대쿠폰(0.3%포인트)을 발급받거나 KB국민은행 첫 거래(0.3%포인트) 고객인 경우 최대 연 0.6%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코드K 예·적금

케이뱅크가 오는 12일까지 7일간 모바일커머스 티몬에서 ‘코드K 예·적금’ 상품 금리우대코드를 발급한다. 코드K 정기예금은 1인 1계좌, 5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티몬에서 발급받은 금리우대코드입력 시 최고 연 2.1% 금리를 받는다. 코드K 자유적금은 매월 최대 30만원, 3계좌까지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에 따라 최고 연 2.5~2.7%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정기예금 500억원, 자유적금은 5000좌 한도 소진 시 조기종료 된다. 코드K 정기예금 금리우대코드는 네이버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금리우대코드는 티몬 앱 또는 홈페이지 오늘의 이벤트 메뉴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i-ONE 300적금

IBK기업은행은 소셜커머스 위메프를 통해 은행 적금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 금리를 우대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기업은행은 위메프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0원 티켓’을 구매하고, IBK 휙 계좌개설 앱에서 ‘i-ONE 300적금’을 가입한 선착순 5000명에게 금리를 1% 포인트 더 쳐줄 계획이다. 기존 우대 금리 요건까지 모두 충족하면 최대 연 3.2%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위메프는 상품에 가입한 선착순 2500명 고객에게 적립금 1만원을 제공하며, ‘0원 티켓’을 구입한 고객을 추첨해서 적립금 총 100만원을 제공한다. 우대조건 충족 시 인터넷 전문은행보다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사진 =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