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 귀뚜라미보일러 제조공장에서 확산된 코로나19 확진자가 누적 100명을 넘어섰다.

사진=연합뉴스

16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아산 귀뚜라미보일러 제조공장을 매개로 한 코로나19 확진자가 37명 더 나왔다. 첫 감염자가 나온 지 사흘만에 관련 확진자는 100명으로 늘었다. 직원 80명, 가족 등 20명 등이다.

이날 추가된 확진자는 직원 29명(아산 12명·천안 17명)과 천안 거주 가족·지인 8명이다.

방역당국은 확진자들의 밀접 접촉자와 동선 등을 신속하게 파악해 진단검사와 방역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바이러스가 나온 곳은 아산공장 5개 건물 가운데 F동 공용 탈의실 소파와 음료 자판기, 회의실 테이블 등이다. 직원 확진자 80명 가운데 대부분은 F동 근무자들이다.

사무실 온풍기에서도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방역당국은 환기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건물 내에서 온풍기 바람을 타고 퍼진 바이러스에 직원들이 장시간 노출됐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직원 전수검사 결과가 아직 남은 가운데 확진 직원들이 설 연휴기간 고향을 방문해 코로나19를 전파했을 가능성 등을 고려하면 확진자가 더 늘어날 수 있다.

충남도는 귀뚜라미보일러 공장처럼 취약한 환경에 놓인 곳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이번 주 중 도내 100인 이상 사업장을 긴급 점검키로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