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S컴퍼니가 공연 예술인과 종사자들을 위한 핵심정보를 담은 홈페이지 시행 소식을 전했다.

사진=DPS컴퍼니 제공

DPS컴퍼니가 공연예술인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공연인들에게 필요한 오디션과 채용 정보부터 대관정보, 지원공고, 입찰공고 등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서울 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연극, 뮤지컬, 전시 등 공연 전반의 내용들도 확인할 수 있다.

이미 공연예술인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들이 운영 중이지만 DPS컴퍼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술인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자 한다며 서비스 시행 의의를 밝혔다.

각각의 카테고리 중 오디션과 채용정보는 실시간으로 진행되고 있는 공연 예술 배우 및 인력들을 모집하는 공고 정보들을 업로드한다. 배우, 예술인력 종사 희망자 등은 현재 진행중인 구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극단 및 공연팀 관계자들 역시 효과적으로 구인을 진행할 수 있다.

대관정보 카테고리에서는 공연장, 연습실, 문화공간 등으로 세분화하여 실시간으로 모집중인 공간의 정보를 제공한다. 장소의 구체적인 위치와 시설, 주의사항 및 연락처 등의 정보를 자세하게 안내한다. 마지막으로 지원공고와 입찰공고는 주로 문화재단, 협회 혹은 시, 도 단위의 문화사업에 대한 지원 및 입찰공고 정보들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신청기간과 방법, 공고 내용 등에 대한 정보들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는 서비스 시행 초기 단계라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이지만 추후에는 사용자들이 간단한 회원가입 만으로 직접 정보를 업로드해 소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DPS컴퍼니는 AI기술을 기반으로 한 관객맞춤형 공연 추천 서비스까지 준비하고 있다. 홈페이지 서비스와 AI를 기반으로 하여 각 개인의 취향과 특성을 분석해 맞춤형으로 공연 추천을 받을 수 있도록 해 공연 자체의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이바지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