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폭력 가해 사실을 인정하고 은퇴를 선언한 프로배구 V리그 삼성화재 박상하가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사진=연합뉴스

23일 박상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제 저녁 구단과 협의 하에 은퇴 절차를 밟고 왔다. 이제 선수가 아닌 개인으로서 입장을 보다 자세히 밝히고 싶어 추가 입장 및 사과문을 올린다”고 전했다.

박상하는 “제가 학폭 문제에 있어서 자유롭지 못한 것은 사실이다. 중학교 때 친구를 때리고, 고등학교 때 후배를 숙소에서 때린 일이 있다. 이에 대해서는 어떠한 변명이나 해명도 할 수 없으며 가슴 깊이 후회하고 반성하며 살아가겠다”고 적었다.

이어 “어떤 이유로도 학교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고 그 부분에 있어 완전무결하지 못했기 때문에 저는 후속 논란을 방지하고 확실한 책임을 질 수 있도록 힘들지만 은퇴를 결정한 것이다”고 밝혔다.

다만 박상하는 피해자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폭로글 중 동창생 납치 및 감금, 14시간 집단 폭행에 대해 “절대 사실이 아니다”며 “거짓 폭로를 통한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에 대해 저는 지금 이 시간부터 강경하게 법적 대응에 나서려고 한다. 저와 함께 가해자로 실명이 거론된 다른 사람들 역시 글쓴이를 고소할 계획이라고 한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박상하 학폭을 폭로글이 올라와 파문이 일었다. 박상하는 지난 22일 가해 사실을 인정하고 선수 생활 은퇴를 선언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