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 작품상과 여성 감독 최초 감독상 수상 등 6관왕을 차지한 캐서린 비글로우 감독의 '허트 로커'가 롯데시네마 아카데미 기획전 상영회를 통해 뜨거운 반응으로 얻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허트 로커' 포스터

'허트 로커'는 이라크 바그다드에 투입된 미국 특수부대 폭발물 해체반의 시한폭탄 같은 삶을 그린 리얼리즘 전쟁 액션 드라마다.

개봉 전 롯데시네마 ‘메모리즈 어바웃 시네마’ 기획전을 통해 '허트 로커'를 미리 만나본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3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아카데미 작품상과 감독상에 노미네이트됐거나 수상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허트 로커'는 제82회 오스카에서 작품상, 감독상을 포함한 6개 부문 수상작으로서 상영작에 선정됐다. 기획전을 통해 영화를 미리 만나본 관객들은 “러닝타임 내내 이라크의 군인이 된 듯한 기분. 숨 막히는 긴장감을 느낄 수 있었다” “War is a drug. 긴장감, 몰입감 최고!” “극도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영화” 등 전쟁 속 인간의 내면을 꿰뚫는 연출과 사실적인 이야기에 찬사를 보내며 최고의 마스터피스임을 입증했다.

3월 11일 정식 개봉하는 '허트 로커'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고조돼 재개봉 기념 정성일 평론가와의 라이브러리톡을 시작으로, 영화 속 명장면을 재현해낸 다채로운 굿즈 패키지 상영회까지 진행될 예정이어서 영화를 기다려온 관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전세계 최초 4K 리마스터링 개봉 확정하며 더욱 선명한 화질 및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는 최고의 마스터피스 '허트 로커'는 3월 11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