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오는 22~27일 ‘2021 F/W 서울패션위크’를 비대면 디지털로 개최한다.

이번 서울패션위크에선 국내 최대규모 국립박물관‧미술관 내부가 최초로 런웨이가 된다. 국립중앙박물관의 삼국시대 유물과 국보 83호 반가사유상을 배경으로 한 국내 디자이너들의 패션쇼, 국립현대미술관의 이승택, 양혜규 등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 전시장과 현대미술 작품을 배경으로 한 패션쇼가 유튜브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전파된다.

K-컬쳐의 대표 문화콘텐츠와 K-패션이 결합된 한국미 가득한 패션쇼 무대가 전 세계인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서울의 매력적인 장소들도 런웨이로 변신한다. 선유도공원과 마포‧이촌‧뚝섬‧광나루한강지구 등 한강 5개 장소와 도시재생으로 재탄생한 문화비축기지까지 서울의 역사, 문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대표명소들이 총출동한다.

서울패션위크 홍보대사로는 영화배우 배두나가 나선다. 루이비통 모델, 넷플릭스 작품들로 글로벌 무대에서 얼굴을 알린 만큼 서울패션위크의 글로벌 인지도 상승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두나의 홍보영상과 패션쇼 주요 영상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송출될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패션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국내‧외 판로 개척의 장도 마련된다. 국내 디자이너와 해외 유수 바이어간 B2B 온라인 수주상담 ‘트레이드쇼’, 일반 소비자를 위한 ‘라이브커머스’를 병행해 접근성을 높이고 매출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서울패션위크의 3대 주력 프로그램은 ‘디자이너별 런웨이 영상을 선보이는 디지털 패션쇼’ ‘디자이너와 해외 바이어간 1:1 온라인 수주상담’ ‘디자이너 의류를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다.

서울패션위크 런웨이 영상은 오는 22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네이버TV, tvND, 티빙 등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세부일정은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서울패션위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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