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2년 만의 스크린 귀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명탐정 코난: 비색의 탄환’의 개봉을 맞아 대한민국 어린이 채널 투니버스에서 ‘명탐정 코난’ 역대 극장판을 특별 편성한다.

사진=CJ ENM 제공

세계적인 스포츠 축제 WSG와 시속 1000km를 자랑하는 진공 초전도 리니어의 개통을 앞두고 공식 후원사 대표들이 연쇄 납치를 당하자 명탐정 코난과 FBI 아카이 슈이치가 15년 전 사건의 그림자를 쫓으며 공조하는 질주 액션 미스터리 ‘명탐정 코난: 비색의 탄환’의 개봉을 맞아 투니버스에서 ‘명탐정 코난’의 역대 극장판들을 4주간 특별 편성한다.

매년 여름 시즌에 개봉해온 ‘명탐정 코난’의 극장판은 본편보다 더욱 커진 사건 스케일과 그에 맞는 추리와 액션을 볼 수 있어 그동안 전 세대가 사랑하는 애니메이션 흥행 최강자의 모습을 보여줬다.

여기에 2021년 시리즈 최초로 일본과 동시기 개봉하는 ‘명탐정 코난: 비색의 탄환’의 개봉을 맞아 3월 20일부터 4주간 ‘명탐정 코난’의 극장판 총 8편을 투니버스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특별 편성되는 ‘명탐정 코난’ 극장판은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은 작품들로 엄선됐으며 3월 20일부터 4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에 방영된다.

사진=CJ ENM 제공

첫째 주는 ‘천공의 해바라기’ 콘셉트로, 코난과 괴도 키드의 활약을 볼 수 있는 14번째 극장판 ‘명탐정 코난: 천공의 난파선’과 빈센트 반 고흐의 명화를 소재로 하는 19번째 극장판 ‘명탐정 코난: 화염의 해바라기’가 방영된다. 둘째 주의 콘셉트는 ‘탐정의 15분’이다. ‘명탐정 코난’ 극장판 10주년 기념 작품인 ‘명탐정 코난: 탐정들의 진혼가’와 15주년 기념 작품인 ‘명탐정 코난: 침묵의 15분’이 방영된다.

셋째 주에는 ‘눈동자 속의 망령’ 콘셉트로 ‘명탐정 코난’ 극장판의 초기 시리즈인 2번째 극장판 ‘명탐정 코난: 눈동자 속의 암살자’와 극장판 시리즈 중 국내 첫 개봉작이자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6번째 극장판 ‘명탐정 코난: 베이커가의 망령’을 방영한다. 마지막 주의 콘셉트는 ‘이차원의 마술사’로, FBI가 처음 극장판에 출연한 18번째 극장판 ‘명탐정 코난: 이차원의 저격수’와 로마노프 왕조의 유산에 얽힌 사건을 그린 3번째 극장판 ‘명탐정 코난: 세기말의 마술사’가 방영된다.

다양하고 긴장감 넘치는 사건들과 카타르시스를 부르는 추리를 만날 수 있는 이번 ‘명탐정 코난’ 극장판 특별 편성을 통해 4월 개봉하는 ‘명탐정 코난: 비색의 탄환’에서 사상 최악의 사건을 마주한 코난이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더한다. ‘명탐정 코난’의 역대 극장판을 특별 편성한 ‘명탐정 코난: 비색의 탄환’은 4월, 자막과 더빙으로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