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을 받은지 2주 정도 지났을까? 방세 내고, 휴대폰 요금 내고, 남는 돈으로 생활하다가 지금쯤이면 30만원 정도는 남았겠거니 생각하며 잔액을 확인했을 때. 1만원도 남지 않은 초라한 금액이 내 눈을 반긴 경험이 있다면, 이 어플을 추천하다 못해 사용을 강요하겠다! 알뜰살뜰하게 소비 패턴 가꿔주는 친절한 가계부 어플 TOP 3.

네이버 가계부

머리 아픈 가계부? NO! 지출 비용 자동 분류에, 분류별 지출/수입, 카드/현금 그래프까지 제공해 소비 패턴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촌철살인 어플. 지출 기입란에 '빠른쓰기' 기능도 있어, 현금 지출 내역을 하나하나 일일히 기입하는 게 싫었던 귀차니스트들에게 추천한다. 또한 네이버와 연동돼 모바일과 PC에서 언제든 가계부를 쓸 수 있고, 곳곳에 등장하는 네이버 라인 캐릭터 덕에 귀여움이 한층 살아난다.

똑똑가계부

안드로이드 가계부 어플 중 전체 1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쓰면 휴대폰으로 받은 문자 내역을 자동으로 입력해 빠른 정리가 가능하며, 알뜰한 소비 생활을 위한 예산을 정리해서 유저의 소비생활에 조언을 주기도 한다. 기간별 통계와 카테고리별 통계는 덤, 스마트한 정산을 위한 편의기능을 최대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엑셀 파일로 내보낼 수 있으며, 구글 드라이브로 클라우드에 자료를 백업하거나 복구할 수 있다.

시그널

소비자가 뽑은 가장 예쁜 디자인의 가계부 어플. 광고도 없고 글씨가 빡빡하지 않아 깔끔해서 보기 좋은 디자인에, 업종 분류를 가장 잘 하기로 소문났다. 알아서 소비패턴을 분석해 코칭하는 나만의 가계부 재무서비스로, 소비 일기 전체 흐름을 통해 이번달 카드결제 예정금액을 알려주며 알뜰 목표를 삼는데 도움을 준다. 이번달 '지름신 순위'로 돈을 아끼는데 가장 취약했던 부분까지 살펴보며 현실 자각을 꾀하기도 하는 무서운 어플.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