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2021’ 개표 방송에는 MBC 간판 앵커들이 총출동한다.

4‧7 재‧보궐선거 특집 뉴스데스크는 왕종명 앵커의 진행으로 평소보다 빠른 오후 7시 30분부터 시작한다. 왕종명 앵커는 막판 투표 상황은 물론 실시간 개표 과정에서 드러나는 민심의 의미를 시청자들에게 쉽고 정확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MBC가 이번 개표 방송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선거 방송 뉴스룸’은 이재은 아나운서와 김재영 기자가 진행을 맡는다.

​주말 뉴스데스크를 통해 안정감 있는 진행을 선보이고 있는 김초롱 아나운서는 심야 개표 방송을 맡아 긴장감이 넘치는 순간을 시청자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선거 취재 경험이 풍부한 김재경 기자는 MBC만의 당선 예측 시스템인 ‘적중 2021’을 통해 선거 판세를 빠르고 깊이 있게 분석할 예정이다.

선거캐스터를 맡은 엄주원, 정다희 아나운서는 다양한 CG를 통해 출구조사 결과와 실시간 개표 상황을 긴장감 있고 실감나게 전달한다. 심야 개표 방송의 ‘선거 이슈톡’에서는 김수산 리포터가 선거 당일 여야 정치인들의 발언과 선거 이모저모 등을 종합해 정리한다.​

MBC는 ‘대선 전초전’으로 불리는 이번 재‧보궐 선거의 결과를 시청자들에게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KBS, SBS와 함께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대한 공동 출구조사를 실시한다. MBC는 선거 당일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서울과 부산의 80개 투표소에서 실시한 출구조사 결과를 토대로 빠르고 정확하게 당선자를 예측‧발표한다.

특집 개표 방송 ‘선택 2021’이 끝난 뒤에는 ‘선택 2021 × 100분토론’을 특별 편성한다. ‘선택 2021 × 100분토론’에서 전·현직 국회의원, 선거 전문가 등이 출연해 선거 결과를 다층적으로 분석하고 향후 정국을 진단할 예정이다.

선거에 쏠리는 국민적 관심을 감안해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선거의 관심 지역에 대해서는 동별 개표율·득표율 분석을 통해 밑바닥 민심을 밀착 전달할 계획이다.

MBC ‘선택 2021’에서는 기술적 완성도가 높고, 독창성이 빛나는 다양한 선거 CG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선거 판세를 쉽고 빠르게 전달하며 다양한 볼거리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개표 방송에서 선보이는 ‘택배상자 CG’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각종 배달 서비스가 늘어난 사회 변화상을 재치 있게 담아낸 CG 포맷으로서, 신속 정확하게 민심을 배달한다는 MBC 선거방송의 각오를 담고 있다.

​사진=MBC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