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회관 부산시립예술단이 ‘제2차 2021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 유치 희망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

사진=부산시립예술단 제공

‘찾아가는 예술단’은 문화소외 지역민을 찾아가는 공연으로 공연성격에 따라 ‘내 사랑 부산’ ‘문화 나눔’ ‘행복 나눔’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공연 유치는 부산시민들의 문화향유,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해 부산지역 기업, 복지관 등 다양한 기관의 참여가 가능하다.

부산시립예술단은 교향악단을 비롯해 합창단, 국악관현악단, 무용단, 극단, 청소년교향악단, 소년소녀합창단 등 7개 단체로 이뤄져 있다.

찾아가는 예술단은 공연장이 아닌 현장으로 관객을 찾아가는 관객 맞춤공연으로 클래식 음악, 합창, 국악, 전통무용, 연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부산시립예술단 제공

부산시립예술단은 지난해 지역 노인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 회원들의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온라인으로 공연 영상을 제공하며 문화나눔을 실천한 바 있다. 

기관의 성격, 행사 취지에 따라 부산시립예술단 7개 단체 공연 유치를 신청할 수 있으며 15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월 1차 모집에서 75개 기관을 선정한데 이어 이번 2차 모집에서는 50여개 기관을 모집한다.

접수 마감 후 선정위원회를 통해 공연 적합 여부, 지원 규모를 결정한 뒤 신청 기관, 단체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