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 숨진채 발견된 故 손정민 씨의 사인이 익사로 밝혀진 가운데, 그의 아버지 손현 씨가 계속해서 의혹을 제기했다.

13일 밤 손정민씨 아버지는 자신의 블로그에 "물을 싫어했던 정민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어제 사진이 제보되자마자 기다렸다는듯이 술 9병이 등장했다. 둘이 술을 산 것은 이미 경찰에서 다 자료가 있는데 왜 하필 그날 2시 18분 사진이 공개되자 술 얘기가 나왔을까요?"라고 의문점을 언급했다.

이어 "올린 SBS 기자한테 연락해봤자 소스는 밝힐수 없다 이런 얘기만 했다"며 "많이 마신 아들이 물에 직접 들어가기 쉬웠을까요? 무엇을 얘기하고 싶은걸까요?"라고 되물었다.

​특히 그는 과거 손정민씨가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우리 아들이 얼마나 물을 싫어하고 무서워하는지 사진이 있다. 친구들은 다 맨발인데 혼자 신발을 신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들의 시신에서는 신발이나 양말도 없는것 같았다. 부검해야하니 직접 확인할 수 없어서 둘러싼 포 위로 만져본 촉감으로는 그랬다"고 추정하며 "신발이야 벗겨진다해도 양말까지 벗겨진건지 이상하다"고 말했다.

앞서 경찰은 이날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손정민 씨의 사인은 익사로 추정되며, 머리 두 곳에 있는 상처는 사인으로 고려할 정도로 보기는 어렵다"는 국과수 감정서 내용을 공개했다.

13일 'SBS 뉴스'에 따르면 부검 결과 손정민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54%로 만취상태 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운전면허 취소 기준은 0.08%다. 국과수는 마지막 음주 후 비교적 짧은 시간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며 문제가 될 만한 약물 반응은 나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논란이 된 주류 구입 내역도 공개됐다. 손정민 씨와 친구 A 씨는 밤 10시 54분부터 이튿날 새벽 1시 30분까지 세 차례에 걸쳐 인근 가게에서 막걸리 3병과 청주 2병, 640mL짜리 페트 소주 2병과 360mL짜리 소주 2병 등을 구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경찰은 친구 A 씨 가족들의 노트북과 휴대전화, 차량 블랙박스 등에 대해서 포렌식을 마쳤고, A 씨에 대해서는 프로파일러 면담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