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가 17일 Z세대 걸그룹 ‘woo!ah!(우아!)’의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사진=하이브 제공

우아!는 나나, 우연, 소라, 루시, 민서로 구성된 5인조 걸그룹으로 ‘감탄과 탄성을 자아내는 아이들’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작년 5월 첫 싱글 앨범 ‘EXCLAMATION’을 발표하며 데뷔한 뒤 11월에는 Z세대의 자의식 형성 과정을 그린 두 번째 싱글 앨범 ‘QURIOUS’의 타이틀곡 ‘Bad Girl’로 중독성 있는 음악과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탄탄한 실력과 5인 5색의 다채로운 매력을 앞세워 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우아!는 특히 ‘Bad Girl’로 베트남 K-팝 뮤직비디오 차트 12주 연속 1위, 20주 연속 톱10을 달성하며 주목할 만한 글로벌 신예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우아!는 데뷔 전부터 여러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전세계 팬들과 만나 왔다. 이들은 27일 세 번째 싱글 앨범 ‘WISH’의 발매를 앞두고 위버스에 합류해 글로벌 팬들과 더욱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위버스는 우아!의 커뮤니티 오픈 기념으로 19~25일 해시태그 포스팅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아! 위버스에 와우!들이 입덕한 우아!의 순간을 이벤트 해시태그(#wooah_is_hope)와 함께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참가자 중 4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우아!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폴라로이드 또는 친필 사인 포스터가 증정된다.

한편 위버스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 세븐틴, 뉴이스트, ENHYPEN, CL, 피원하모니, 위클리, 선미, 헨리, 드림캐쳐, 체리블렛, 그레이시 에이브럼스, 뉴 호프 클럽, 알렉산더23, 미래소년, 트레저, 레떼아모르, 제레미 주커, 프리티머치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커뮤니티를 운영, 명실상부 ‘글로벌 No.1 팬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