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한 직장인들에겐 퇴근하고 집에 들어오면 침대 위에 발라당 드러누워 하릴없이 시간을 보내는 게 다반사다.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시간은 금인 법! 평소에는 그대로 흘려보냈던 시간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우리의 일상을 흥미롭게 바꿔줄 취미생활 앱 여섯가지를 소개한다.

 

Class101

갓 출시된 따끈따근한 앱 'Class101'은 언제 어디서나 염원했던 취미를 무료로 배울 수 있는 앱이다. '다이어리 한 모퉁이에 그려넣을 손그림' '붓펜으로 캘리하기, 진짜 기초를 알려주세요.' '뷰투버 '무쌍이다빈'과 함께하는 메이크업 첫걸음!' '하루요가 복부를 탄력있게!' '레드벨벳 '피카부' 잘게 쪼개서 춰보자 1편' 등 다양하고 개성있는 취미들을 재밌고 쉬운 클래스와 함께 배울 수 있다. 매일 새롭게 클래스가 업데이트 되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더욱 다양한 강좌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마일로

Class101이 영상을 통해 취미를 공유하는 앱이라면, 마일로는 요가, 클라이밍, 댄스, 펜싱, 도자기공예, 베이킹 등 취미활동, 문화생활 등을 손쉽게 예약하는 앱이다. 운동부터 취미까지 하나의 앱으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 '친구와 함께 즐기기' 기능으로, 친구/연인/가족 등 같이 즐기고 싶은 사람들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다. 흥미진진 취미 안내서 마일로 매거진 읽고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다보면 새로운 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ZUMO

'ZUMO:주말에 뭐하지?'는 유저들의 주말을 알차게 채워준다. 숨은 국내 여행 명소, 여행 트렌드, 나들이 정보, 각종 축제 등을 한 데 모은, 매거진을 앱으로 구현했다. 광고 없이 '주모' 에디터들이 엄선한 소식을 소개해 알차며, 가입시 성별, 나이, 싱글·커플, 자녀유무 등 기본정보를 수집해 해당 사용자에게 맞는 일정을 추천해준다. 카테고리로 나뉘어있어 관심사를 찾아보기 편리하고 #혼자 #주차가편리한 #주변즐길거리많은 등 해시태그를 적용해 검색이 쉽다. 

 

프립

전세계의 모든 액티비티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프립'은 건강, 운동, 아웃도어, 원데이클래스 등 액티비티와 관련된 플랫폼이다. 사람들을 모아 편리한 방법으로 액티비티를 함께 즐기고 소통하며 더 행복한 삶을 실천할 수 있게 해주며, 그동안 하고팠던 버킷리스트 속 액티비티를 채우고 일상을 바꿔주기에 모자람이 없다. 지친 일상 속에서 프립을 통해 활력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원데이

일기는 자기계발에 가장 도움이 되는 취미생활이다. 일기를 쓰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면서 귀찮다는 이유로 많이들 쓰지 않게 된다. 하루를 마무리 하며 내일도 잘 살아보자는 원동력을 가져다주는 일기를 매일같이 쓸 수 있도록 '원데이' 앱이 간편한 기능을 선보였다. 메인화면을 달력화면으로 만들어 일기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일기를 쓰면서 별점으로 그 날의 기분을 평가할 수 있다. 나중에는 통계를 통해 내가 잘 살고 있는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글쓰기는 내 생각과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최적의 취미생활이다. 여기 일상적 글쓰기를 실천할 수 있는 어플 '씀'이 있다. 세상에는 멋진 생각들이 많고 우리는 누구나 글을 쓸 수 있다. 씀은 하루에 두 번씩 글감을 알려줘 유저들로 하여금 소중한 생각을 글로 기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깔끔하고 서정적인 화이트 디자인은 덤. 나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의 멋진 생각과 글을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아름다운 앱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