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랑산악회 배용길, 정광용의 커버 영상이 유튜브를 강타했다.

지난 21일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는 한사랑산악회 회원 배용길(이용주), 정광용(정재형)의 방탄소년단 ‘Butter’(버터) 커버 영상이 게재됐다.

‘산악회 아저씨들이 부르는 BTS(방탄소년단) - Butter’라는 제목으로 게재된 해당 영상은 공개 22시간만에 60만뷰를 돌파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사랑산악회라는 가상의 세계관에 산악회 아저씨로 분하고 있는 두 사람의 부캐와 가장 ‘힙’한 콘텐츠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낸 셈이다.

배용길, 정광용의 첫번째 커버 영상은 저스틴 비버 ‘피치’(Peaches)가 시작이다. 지난 14일 공개된 이 영상은 일주일만에 260만뷰를 넘어섰다.

‘정년 퇴직을 앞둔 물리교사’ 정광용 특유의 느릿함, 그리고 보이는대로 읽는 영어 발음이 웃음을 자아낸다. 여기에 비록 콩글리쉬지만 자신감 넘치는 ‘재미교포 출신’ 배용길도 한 몫을 한다. 노래방 기계 특유의 서체와 아저씨를 흉내내는 두 사람의 제스처까지 더해져 공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비단 ‘피식대학’ 구독자들에게만 인기가 좋은 게 아니다. 가수 적재는 ‘산악회 아저씨들이 부르는 Justin Bieber - Peaches’ 영상에 “쌤들 제가 기타쳐서 mr 다시 만들어드릴게요”라고 응원했다. 전효성은 방탄소년단 커버 영상에 “천도복숭아 1시간 듣기하면서 꿀잠 잤어요”라며 “따수운 보이스, 박자감 밀당에 치이고... 진심으로 신나보이셔서 좋아요”라고 글을 남겼다.

‘피식대학’ 측은 해당 영상들과 함께 “젊은이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신청곡 받습니다,,”라며 아저씨 세계관에 충실한 글까지 더하며 눈길을 끌었다.

사진=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