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이 지난 대한민국엔 아직 한파가 머물러 있다. 하지만 패션업계는 곧 찾아올 봄·여름 시즌을 대비한 컬렉션을 내놓느라 분주하다. 속속 출시되는 신상 컬렉션들을 둘러보니, 올해에는 착용감과 실용성이 요주의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는 듯 하다. 봄 보다 빨리 등장한 2018 S/S 컬렉션 여섯가지를 살펴보자.

 

유니클로 2018 S/S 진 컬렉션

유니클로는 뛰어난 착용감과 다양한 실루엣, 트렌디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2018 S/S 진(JEANS) 컬렉션'을 선보였다. 대표 상품인 여성용 '하이라이즈 시가렛 진'은 무릎 아래가 일자인 실루엣으로 다리가 곧고 길어 보이며 신축성이 뛰어나다. 'EZY 진'은 데님처럼 보이지만 부드러운 촉감의 신소재로 만들었으며 허리 부분을 밴드 처리해 마치 스웨트 팬츠나 레깅스를 입은 것처럼 편안하다.

컬러풀한 데님이 트렌드인 만큼, 핑크, 올리브, 스카이 블루 등 화사한 파스텔 색상을 새롭게 선보였다. 뛰어난 신축성으로 인기가 많은 여성용 '울트라 스트레치 진' 또한 개성 있는 무늬를 더하거나 및 옴브레(투톤 염색) 기법으로 그라데이션을 만들었다. 남성용 '스트레치 셀비지 슬림피트 진'은 셀비지 데님에 신축성을 더했으며 무게가 가벼워 활동하기 편안하다. 

 

타미힐피거X지지하디드 캡슐 컬렉션

타미 힐피거는 2018 봄 시즌, 타미 힐피거 여성 라인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지지하디드와 협업한 타미X지지(TommyXGigi)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  ‘스피드(Speed)’를 테마로 모터 스포츠와 지지의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향한 타미 힐피거의 애정에서 시작됐으며, 지지 특유의 자연스럽고 우아한 애슬레져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대담하면서도 편안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오버 사이즈의 아우터부터 테일러드 진, 스포티한 액티브 웨어, 그리고 페미닌한 드레스에 고급스러운 실크와 가죽, 데님과 같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변하지 않는 클래식함을 재해석했으며, 오버사이즈와 슈퍼 스키니한 디자인의 믹스매치 실루엣을 통해 레이스 트랙(race-track) 스타일을 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재해석했다.

 

밀레 '어제와 같은 오늘은 없다' 2018 S/S 시즌 컬렉션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가 새로운 슬로건 '어제와 같은 오늘은 없다(Each Experience is Unique)'를 발표하며 2018 S/S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 슬로건은 매 순간 찾아오는 개개인의 경험을 특별하게 생각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삶과 이어지는 작은 경험들이 모여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든다는 점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

밀레는 소비자의 경험 하나하나를 특별하게 완성한다는 점에 초점을 두고 2018 S/S 시즌 컬렉션을 구성했다. 특히 기술력, 디자인 콘셉트 등 브랜드 전반에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 아웃도어는 등산복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웃도어를 즐기는 패턴과 연령층이 다양해진 만큼,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아웃도어 소비자를 위한 상품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다.

 

팀버랜드 2018 S/S 라이프 스타일 어패럴 라인

팀버랜드(Timberland)의 2018 S/S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어패럴 라인은 도시라이프에서 영감을 받아 활동성을 강조했으며,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으로 착용 가능한 코치 재킷과 아노락, 스웨트후드 등으로 구성됐다. 브랜드 로고 플레이와 코듀로이 카라로 포인트를 준 미니멀 스타일의 코치 재킷은 블랙·카키·브라운 세 가지 컬러로 구성됐으며 스타일링의 다양성에 주력했다.

후드와 바람막이가 합쳐진 아노락은 18년 패션업계 대표 키워드인 애슬레저를 구현, 나일론 소재로 제작됐다. 발수·방풍 기능성과 더불어 앞면의 주머니에 옷 전체를 돌돌 말아 넣으면 가방처럼 멜 수 있는 패커블 제품이다. 레트로풍 라인으로 큼직한 로고 플레이가 눈에 띄는 남녀공용 오버핏 사이즈 스웨트후드는 그레이·카키·블랙 총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쌤소나이트 2018 S/S 컬렉션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는 11개의 신상품 라인업으로 구성된 ‘2018 S/S 비즈니스 컬렉션’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남성용뿐만 아니라 여성용 상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고 백팩뿐 아니라 토트백, 크로스백 등 다양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이번에는 여행가방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스타일에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를 적용한 비즈니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는 가격 대비 성능을 일컫는 ‘가성비’를 넘어 자신의 만족을 위해 과감히 지갑을 여는 ‘나심비’가 트렌드로 부상한 만큼, 쌤소나이트는 ‘Generation Go’를 컨셉으로 자신의 삶을 즐기며 일상에서도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소비자들을 위한 디자인 상품으로 구성했다.

 

원더브라 2018 S/S 퍼펙트볼륨 하이커버리지

푸쉬업 브라 브랜드 원더브라(Wonderbra)의 2018 S/S시즌 첫 신상품 ‘퍼펙트볼륨 하이커버리지’는 원더브라 라인들 중 가장 강력한 볼륨감으로 인기가 높은 베스트셀러 ‘퍼펙트볼륨’ 푸쉬업 브라의 2018년형 신제품이다. 퍼펙트볼륨의 강력한 볼륨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브라가 몸에 밀착해 안정적인 볼륨핏을 살려준다.

평소 들뜨는 브라컵이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해 윗가슴까지 브라가 밀착되는 브라를 입으면 속옷자국 없이 매끈한 라인을 만들어주도록 디자인됐다. 섬세하고 화려한 보태닉 패턴의 레이스를 전체적으로 사용해 우아하면서 봄의 화사함이 느껴진다. 팬티는 보태닉 패턴이 화사한 레이스 팬티와 데일리 팬티로 활용할 수 있는 누디 헴팬티 두 가지 스타일로 출시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