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정남이 캐나다 한복판에서 ‘행님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간이 ‘배식당’을 오픈했다.

 

 

20일 오후 9시30분에 방송되는 JTBC ‘패키지로 세계일주-뭉쳐야 뜬다’(이하 ‘뭉쳐야 뜬다’)에서는 본격적인 캐나다 로키 투어에 나선 김용만 외 4인의 모습이 공개된다.

캐나다에서 맞이한 첫 번째 아침, 시차 탓에 새벽 일찍 깬 멤버들은 부족한 잠과 공복을 호소했다. 특히 피로감을 감추지 못하는 맏형 김용만을 위해 배정남은 특급 처방을 준비했다. 바로 한국에서부터 가득 싸온 한식 가방을 오픈한 것이다.

배정남은 캐나다 숙소에서 아저씨들의 ‘소울 푸드’인 누룽지와 젓갈, 김치 등 풍부한 밑반찬을 비롯해 식기까지 완벽하게 세팅해 감탄을 자아냈다. 여행가방에 꾸역꾸역 이를 준비해온 배정남이나 ‘프로패키저’란 홍보용 문구가 무색하게 외국 여행지에서 한식 타령하는 ‘아마추어 트래블러’나 코드가 완벽하게 일치한 셈이다.

패키지여행마다 한식이 필수품이었던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 정형돈은 이보다 완벽할 수 없는 한식을 준비해온 배정남에게 크게 감동했다. 배정남은 “지금 이거 5첩 반상이에요”라며 새벽 4시에 오픈한 ‘배식당’의 음식에 자부심을 가졌다.

이에 보답하듯 멤버들은 이른 시간이 무색하게 한 그릇을 뚝딱 비우는 ‘먹방’으로 보답했다. 김용만은 “배셰프가 정말 끝내준다. 이걸로 피로가 완전히 날아갔다”며 배정남에 대한 사랑을 고백했다는 후문이다.

 

사진= JTBC ‘뭉쳐야 뜬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