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하이큐!! 땅 VS 하늘'이 2020 도쿄올림픽의 시작과 함께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영화 '하이큐!! 땅VS하늘' 포스터

'하이큐!! 땅 VS 하늘'은 전국 대회 출전을 향한 ‘네코마’ 고교를 중심으로 이들의 치열한 도쿄 대표 결정전을 담은 스포츠 애니메이션이다.

'하이큐' 시리즈는 후루다테 하루이치의 동명 만화를 바탕으로 섬세하게 고증된 배구 경기 장면과 선수들의 뜨거운 열정이 국내외 팬들을 사로잡으며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하이큐!! 땅 VS 하늘'은 2017년 개봉한 '하이큐!! 콘셉트의 싸움' 이후 약 3년 만에 돌아온 극장판이다. 도쿄도 대표를 향한 네코마 고교, 노헤비 학원, 후쿠로다니 학원의 활약이 펼쳐진다. 

'하이큐!! 땅 VS 하늘'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은 스포츠 경기의 대축제 2020 도쿄 올림픽의 성화와 맞물려 '큐덕'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팬들은 “올림픽 기념으로 하이큐 정주행해야겠다” “지금 올림픽이라 더 과몰입된다”는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같은 뜨거운 열기에 힘입어 지난 23일 메가박스 페이스북 채널에 최초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순식간에 조회 수 6만 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번 극장판은 '초월 더빙'의 신화를 새로 쓴 '하이큐!!' 오리지널 국내 성우들이 약 3년 만에 의기투합했다. 네코마타 야스후미 역 구자형, 히나타 쇼요 역 양정화, 쿠로오 테츠로 역 김영선, 다이쇼 스구루 역 최승훈, 야쿠 모리스케 역 남도형 등이 참여했다.

한편 '하이큐!! 땅 VS 하늘'은 오는 8월 12일 전국 메가박스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