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영화 '하이큐!! 땅 VS 하늘'이 여자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 양효진, 김수지 선수의 극찬을 이끌어냈다.

'하이큐!! 땅 VS 하늘'은 전국 대회 출전을 향한 ‘네코마’ 고교를 중심으로 이들의 치열한 도쿄 대표 결정전을 담은 스포츠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27일 2020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조별리그 2차전에서 한국은 케냐를 꺾었다. 배구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김연경, 양효진, 김수지 선수가 리뷰한 '하이큐!!' 영상이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20년 4월, 김연경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에 '월클 배구 선수가 배구 만화 하이큐를 본다면?'이라는 제목으로 '하이큐!!' 리뷰 영상을 게재했다. 김연경은 "배구를 좀 알고 있는 사람이 만든 것 같아, 레벨이 다르네"라는 높은 퀄리티와 디테일에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어딜 맞아도 공이 떨어지지만 않으면 경기는 진행된다"와 같은 배구 규칙과 자신의 실제 경기 일화를 전했고 496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따.

이 같은 열화에 같은 해 9월 "식빵언니 유튜브가 이것 때문에 잘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는 감사를 표하며, 양효진, 김수지 월드 클래스 여자 배구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한 '하이큐!!' 리뷰 영상을 재 업로드했다. 

부상을 입었음에도 경기를 포기하지 않는 츠키시마의 장면이 실제 경기와의 공통점으로 다가왔다. 선수들은 "맞아 팀 운동이니까 미안함도 있고 신경도 많이 쓰이지"라는 반응을 보이며 "작은 부분인데 정말 디테일하게 담겼다" "이러니까 사람들이 다 빠지나 봐"와 같이 말하며 '하이큐!!'에 완벽히 매료된 모습을 보였다. 

이어 리뷰를 끝마친 선수들은 "진짜 선수들이 생각하는 포인트를 잘 아는 것 같아, 우리가 하고 싶어 한 말들을 만화적으로 풀어낸 거지"라고 전하며 아낌없는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하이큐!! 땅 VS 하늘'은 오는 8월 12일 전국 메가박스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유튜브 '식빵언니 김연경'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