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국적과 장르를 넘나드는 인기작들을 한데 모은 8월 익스클루시브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 BBC STUDIOS

# 릴리 제임스X에밀리 비첨 '린다의 가장 완벽한 5개월'

배우 에밀리 모티머가 각본 및 연출을 맡은 '린다의 가장 완벽한 5개월'은 사랑과 우정에 관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2번의 세계대전 사이의 유럽을 배경으로, 카리스마 있고 용감한 린다 래들릿과 그녀의 절친이자 사촌인 패니 로건의 모험 같은 나날들에 대한 이야기다. 린다 역 릴리 제임스, 패니 역 에밀리 비첨을 비롯해 도미닉 웨스트, 돌리 웰스, 앤드류 스콧, 에밀리 모티머 등이 출연한다.

낸시 밋포드가 쓴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코로나 봉쇄 이후 영국에서 촬영을 재개한 첫 드라마 작품 중 하나이며, 5월에 방영되어 시청자 수 500만 명을 기록한 데 이어 한국 시청자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오는 8월 25일 왓챠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트리플픽쳐스

# 미스터리 공포 애니메이션 '클라이밍'

'클라이밍'은 세계 클라이밍 대회를 앞두고 극도의 스트레스와 악몽에 시달리던 세현이 또 다른 자신으로부터 전화를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공포 애니메이션이다. 휴대폰으로 연결된 두 명의 자신이 서로의 몸과 정신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독특한 설정,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전개로 신선한 미스터리 공포를 선사한다.

애니메이션계의 칸영화제로 불리는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장편 콩트르샹 경쟁 부문에 한국 작품으로는 유일하게 초청되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제22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특별상 수상,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수상, 제46회 서울독립영화제 공식 초청되기도 했다. 오는 8월 6일부터 왓챠에서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사진=Abacus Media Rights

# 미성년 성착취 사건 검은배후 추적 '엡스타인의 그림자: 길레인 맥스웰'

탐사보도 다큐멘터리 '엡스타인의 그림자: 길레인 맥스웰'은 미국의 잘나가는 금융인 제프리 엡스타인의 미성년자 성착취 사건의 가장 밀접한 공모자로 지목된 길레인 맥스웰을 파헤치는 과정을 그린다. 2020년 미국을 가장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뉴스 중 하나다. 

엡스타인의 성착취 사건과 석연치 않은 죽음을 둘러싸고 길레인 맥스웰이 어떻게 얽혀있는지 밝혀내기 위해 그녀 가족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며 배경을 살핀다. 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공론화한 기자부터 담당 변호사, 피해자, 대학 동창, 지인 등 그녀 주변 인물들의 진술을 통해 사건의 실체에 다가간다. 그러나 사건을 추적해나갈수록 전 대통령부터 왕족, 정부, 거물 사업가 등 예상을 뛰어넘는 인물들이 얽혀있음이 서서히 드러나게 된다. 3부작으로 구성된 다큐멘터리로, 오는 18일 공개된다.

사진=NIPPON TV

# 파출소 러블리 케미 '하코즈메 ~싸워라! 파출소 여자들~'

일본 드라마 '하코즈메 ~싸워라! 파출소 여자들~'은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안정적인 삶을 위해 경찰 공무원이 된 카와이는 힘들기만 하고 보람은 없는 파출소 일에 시달리며 하루하루 지쳐가다 결국 사표를 내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전설적인 형사과 에이스 출신 세이코가 그녀 앞에 나타나고, 두 사람이 파트너로 팀을 이루게 되면서 여러 가지 사건이 일어나게 된다. 

토다 에리카가 에이스 형사 세이코, 나가노 메이가 신입 경찰 공무원 카와이 역을 맡아 사랑스러운 케미스트리를 뽐낸다. 그 밖에도 미우라 쇼헤이, 야마다 유키 등이 출연한다. 오는 8월 12일부터 매주 왓챠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Kansai TV

# 황정음X박서준 케미 日 버전은? '그녀는 예뻤다'

일본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는 황정음, 박서준 주연의 MBC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촌스럽고 뚱뚱했던 소년에서 완벽한 엘리트 훈남으로 거듭난 남자 소스케와 예쁘고 똑똑하고 인기 많던 소녀에서 빈털터리 백수로 지내던 여자 아이가 패션 매거진 더 모스트의 편집부에서 재회하면서 벌어지는 러브 스토리를 그린다. 일본에서 30초 분량의 티저가 공개된 지 12시간 만에 8만 4000여뷰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일본의 인기 그룹 섹시존의 멤버이자 배우 나카지마 켄토가 부편집장 소스케 역으로 출연한다. 피겨 스케이트 선수 출신 배우인 코시바 후우카가 인턴 아이 역을 맡았다. 아카소 에이지가 아이의 든든한 선배인 히구치 역으로 열연을 펼친다. 일본에서 30초 분량의 티저가 공개된 지 12시간 만에 8만 4000여뷰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오는 8월 18일부터 매주 왓챠에서 볼 수 있다.

사진=A+E

# 위험천만 교도소 리얼리티 '60 데이즈 인: 교도소 라이브' 시즌 1

리얼리티 쇼 '60 데이즈 인: 교도소 라이브'는 범죄 기록이 없는 7명의 일반인이 미국 인디애나주 클라크 카운티 교도소의 부패와 범죄를 밝혀내기 위해 범죄자로 위장해 잠입하는 리얼리티 쇼다. 전직 해병대, 현직 경찰, 교사, 사회복지사, 주부 등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 성별로 이뤄진 인물들이 등장한다. 

극비리에 진행된 잠입은 교도소 관계자 두 명을 제외한 모두에게 비밀에 부쳐 진행되고, 7명의 일반인들은 모든 재소자와 교도관에게 정체를 들키지 않고 60일 동안 재소자들과 어울려 생활하며 교도소 내의 문제를 파헤쳐야 한다. 재소자들 사이에 마약 거래와 폭행, 강간 등 온갖 위험천만한 사건이 벌어지는 가운데, 시종일관 팽팽한 긴장을 유발하는 일촉즉발의 상황들은 참가자들의 안전조차 확실하게 보장할 수 없는 상황과 맞물리며 극한의 몰입도를 선사한다. 오는 8월 11일부터 왓챠에서 SVOD 독점으로 서비스된다.

사진=각 작품 스틸, 왓챠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