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반려동물에 대한 세심한 건강관리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사람과 달리 개는 혀와 발바닥에만 땀구멍이 있어 체온조절 능력이 떨어지고, 고양이 또한 사람에 비해 땀구멍이 현저하게 적어 더위를 잘 탄다. 기록적인 무더위가 연일 이어지는 올해 여름, 반려동물에게 시원하고 쾌적한 실내 생활환경을 조성해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홈캉스 펫렌털’이 인기다.

종합건강 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의 펫 브랜드 넬로의 인기제품인 ‘펫 에어샤워&드라이룸’의 경우 2019년 출시 이후 렌털 판매량이 월평균 30%씩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30분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춰 청결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특히 변하는 계절과 온도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해 수면모드를 탑재, 계절에 맞춘 쾌적한 온도로 체온 관리가 가능한 하우스로 사용할 수 있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6월 렌털 판매량이 전월 대비 30% 증가했으며 폭염이 이어진 7월 렌털 판매량도 6월과 비슷한 수준의 증가세를 보였다.

'펫 스마트 급수기’는 7월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높여 체내 수분을 보충해 주는 제품 특장점으로 렌털 판매량이 전월 대비 30% 증가했다.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높이고 가장 편안한 자세로 물을 마실 수 있는 ‘워터 슬로프’를 적용, 출수구가 높고 음수부는 낮아 물이 계속 흘러내리는 구조로 반려동물의 호기심을 유발해 더욱 적극적으로 물을 마시는 빈도를 높이도록 했다.

‘카본 정수 필터’가 넬로 펫 스마트 급수기에 탑재돼 물속의 부유물, 잔류염소, 유기화합물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염소 제거 성능으로 후각에 민감한 반려동물들이 거부감 없이 물을 마실 수 있다.

한편 쿠쿠는 펫 드라이룸과 급수기 등 펫 제품은 물론, 제품 사용에 필요한 필터 같은 소모품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구독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매번 번거롭게 소모품을 구매할 필요 없이 교체 주기에 맞춰 배송되기 때문에 제품을 최상의 성능으로 관리할 수 있고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사진=쿠쿠전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