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집콕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함께하지 못한 아쉬운 마음을 담을 수 있는 추석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플리스’ 아이템을 추천한다.

사진=컬럼비아

슬복슬한 표면이 양털과 닮아 일명 ‘뽀글이’라고 불리는 플리스는 우수한 보온성과 내구성, 가성비를 갖춰 일교차가 큰 가을 날씨를 따뜻하게 보낼 수 있어 추석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플리스 재킷은 다가오는 추석부터 매서운 한파가 예상되는 겨울까지 두루 입기 좋아 인기가 높다.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의 ‘백 보울 풀 집 플리스’는 지퍼로 간편하게 오픈 클로징이 가능한 풀집 스타일 재킷으로, 유니크한 컬러 배색이 특징이다.

유연한 마이크로 플리스 소재를 사용해 편안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며 보온성이 우수해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 어디에서나 활용하기 좋다.

사진=컬럼비아

심플한 디자인의 플리스 재킷을 찾는 이들에게는 ‘마운틴사이드 헤비웨이트 플리스’를 추천한다. 컬러 배색을 통해 포인트를 준 따뜻하고 편안한 디자인으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간절기부터 한 겨울 패딩이나 코트와 함께 매치하기 좋아 실용적이다. 매우 가벼우면서도 풍성한 플리스 소재를 사용해 포근한 촉감과 보온성을 자랑한다.

가슴 포켓에는 마스크나 에어팟 등 작은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어 수납성이 우수하다. 또한 내구성이 높아 오래 입어도 구김이 없어 보관 및 관리가 용이하다. 총 5가지 컬러로 선보이며 남녀 공용으로 출시돼 패밀리룩이나 커플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사진=K2

아웃도어 브랜드 K2의 ‘WWF 비숑 블레어 자켓’은 버려진 페트병에서 추출한 리사이클 소재를 적용해 지속가능한 패션을 실현한 플리스 자켓으로 가벼우면서도 따뜻하다.

소프트한 터치감으로 착용감이 우수할 뿐 아니라 안감을 적용해 보온성이 우수하고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더해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데님 팬츠 등과 함께 코디해 데일리룩으로 연출 가능하다. 가슴 부분에 우븐 패치 포켓을 적용해 수납성을 강화하고 스타일리시함을 더했다.

사진=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는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한 K-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대표제품인 ‘플레이 그린 플리스 재킷'은 세미 루즈 핏의 실루엣에 앞여밈 부분의 투웨이 지퍼 적용을 통해 원하는 스타일로의 연출 가능하다.

블랙야크 '시트 다운 플리스' 시리즈는 남녀공용 플리스 리버시블 다운 후디 자켓이다. 플리스는 쉐르파 플리스와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에코 플리스 소재를 함께 사용했으며, 뒤집으면 중형 푸퍼 다운으로 입을 수 있다.

사진=블랙야크

파타고니아의 ‘파일 플리스 컬렉션’은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하이-파일 플리스 소재로 만들어져 부드러운 촉감과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오랜 시간 따뜻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캐주얼 브랜드 5252바이오아이오아이가 선보인 ‘자카드 보아 플리스 집업’은 루즈한 핏으로 여유로운 스트리트 무드를 연출하기 좋으며 보온성이 뛰어나 초겨울까지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은 리버시블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플리스 리버서블 베스트’를 선보였다. 리사이클 소재의 플리스를 사용해 가볍고 우수한 보온성을 제공하며 겉과 안 모두 아웃포켓을 적용해 수납성을 높였다.

사진=MLB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의 ‘후리스 컬렉션’은 짧은 기장의 숏 플리스와 함께 롱 플리스, 야구점퍼 플리스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됐다. 특히 베이직한 디자인의 숏 후리스는 추운 겨울 목까지 올려서 착용할 수 있는 스탠드 넥 형태와 후드 형태로 선보였다.

플리스 소재 어퍼로 발끝까지 따뜻한 ’플레이볼 후리스 뮬’은 실내외 어디서든 하루 종일 편안한 발 상태를 유지해 주는 디자인으로,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MLB키즈 후리스는 차별화된 컬러감과 소재, 아트웍까지 다양한 디테일이 더해져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

목까지 올라오는 하이넥 후리스 집업은 높은 보온성을 자랑하며 베이직한 스탠드넥 뽀글이는 컬러 배색으로 디테일을 살렸다. 아이들의 취향에 맞춘 라이크 및 메가베어 아트웍이 더해진 맨투맨도 눈여겨볼 만하다. 또 볼캡과 돔햇 등의 모자와 가방, 신발 등 후리스 소재를 가미한 액세서리 라인도 함께 선보여 셋업으로 착용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