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이 성악가 조수미의 홀로그램을 미디어아트와 접목시킨 실감형 콘텐츠 ‘조수미 홀로그램 미니 콘서트 – “빛으로 그린 노래”’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한국이 배출한 세계적인 성악가 조수미의 대표 성악곡들을 입체영상과 음향으로 제작하여 조수미의 절창과 연기를 생생하게 감상케 하는 새로운 차원의 공연 영상이다.

오페라 ‘마술피리’ 중 밤의 여왕 아리아로 알려진 ‘지옥의 복수심이 내 마음에 끓어오르고’, 드라마 명성황후 OST ‘나 가거든’, 오페라 ‘호프만의 이야기’ 중 ‘인형의 노래’ 등 그의 대표 레퍼토리 3곡이 17분간 연주된다.

이번 전시관은 ‘콘서트’라는 명칭답게 시각적 즐거움은 물론 청각적 즐거움 또한 동시에 선사한다. 공연의 음향적인 효과 및 몰입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3D 입체음향 시스템을 채택하여 조수미의 목소리를 마치 공연장에서 실제로 듣는 것과 같이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밤의 여왕 아리아에 사용되는 미디어 아트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인 로만 드 기우리(Roman De Giuli)가 참여하여 곡의 분위기에 맞는 신비로운 효과를 가미하여 더욱 기대를 모은다.

본 홀로그램 콘서트는 예술의전당 전용관 개관에 앞서, 9월 1일 개막한 ‘제9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출품해 일반 시민들과 전시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작품의 설치와 복제 또한 용이하게 설계하여 국내·외 어느 지역에서나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향후 지역 문화회관 등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조수미 홀로그램 미니 콘서트 – “빛으로 그린 노래”’는 9월 17일부터 예술의전당 음악당 지하 1층에 위치한 홀로그램 전용관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