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점점 더워진다. 휴가를 떠나고 싶지만 일에 치여 살다보니 멀리 가는 여행은 꿈도 못 꾸고 있다. 이럴 때는 대리만족! 집에서 뒹굴뒹굴 영화를 감상하며 휴가 기분 물씬 느껴보는 건 어떨까? 싱글리스트에서 여름 휴가 대리만족 리스트를 뽑아봤다.

 

 

 

1. 기쿠지로의 여름

모두가 기다리던 여름방학. 하지만 마사오(세키구치 유스케)는 즐겁지 않다. 할머니는 매일 바쁘고, 친구들은 가족과 함께 피서를 떠나 외톨이가 되었기 때문이다. 어느날 먼 곳에 돈을 벌러 간 엄마의 주소를 발견한 마사오. 일기장과 숙제를 배낭에 넣고 엄마를 찾아 여행에 나선다. 친절한 이웃집 아줌마는 빈둥거리는 백수 남편 기쿠지로(기타노 다케시)를 동행시킨다. 순수한 소년과 양아치 아저씨의 어색한 동행의 끝은 어떻게 될까?

관람 포인트: 야쿠자 전문배우 기타노 다케시와 9살 소년의 아슬아슬한 여행길. 어른스런 소년과 애 같은 아저씨의 엉뚱발랄 케미. 화면 가득 번져있는 사이다 같은 매미 소리.

 

 

 

2. 여대생 기숙사
LG U+ tvG 900원/ SK Btv 1400원

대학교 졸업반인 캐시디(브리아나 에비건)는 친구들과 장난을 치다가 그 중 한 명인 메건을 실수로 죽이고 만다. 창창한 미래를 남겨둔 친구들은 차마 경찰에 신고하지 못하고, 메건의 시체를 깊은 지하 땅굴에 던져버린다. 그리고 8개월 후, 졸업식이 끝나고 기숙사에서는 졸업파티가 한창이다. 그런데 메건에 대한 사연을 알고 있는 친구들이 하나 둘씩 의문의 죽음을 맞기 시작하는데...

관람 포인트: ‘피서 떠나고 싶은 곳’ 비공식 설문조사 결과 1위 여대생 기숙사. 화끈하고 섹시한 여대생의 여름 패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팝콘무비!

 

 

3. 딥 블루 씨
LG U+ tvG 1200원/ Olleh kt 1200원/ SK Btv 1400원

바다 위에 떠있는 수상 연구소 아쿠아티카. 수잔 박사(새프런 버로우스)를 비롯한 연구팀은 상어를 이용해 인간의 손상된 뇌 조직을 재생하는 방법을 연구 중이다. 하지만 수잔은 연구 중 상어의 DNA 유전인자를 조작해 지능을 높여버리고 만다. 그리고 이후 상어는 자신의 뇌조각을 떼낸 인간을 향해 무차별적 공격을 시작하고, 설상가상으로 폭풍우 때문에 외부탈출도 불가능해진다.

관람 포인트: 바다가 두려워지며 피서를 가기 싫어지게 될 수도 있다. 여름날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스릴과 차가운 바다의 향연.

 

 

 

4. 첫키스만 50번째
LG U+ tvG 1200원/ Olleh kt 1000원/ SK Btv 1400원

낮엔 수족관 동물을, 밤엔 하와이를 찾은 여자관광객을 돌보는 매력 만점 수의사 헨리(아담 샌들러)는 우연히 만난 루시(드류 배리모어)와 한눈에 사랑에 빠지고 만다. 노련한 솜씨로 데이트 약속을 받아냈지만 왠일인지 다음 날 그녀는 헨리를 모른 척한다. 알고 보니 루시는 매일 기억이 리셋되는 단기 기억상실증 환자. 사랑의 유통기한은 딱 하루 뿐이다. 그 뒤로 헨리는 매번 그녀와 데이트를 하기 위해 기상천외한 작업을 시도하는데...

관람 포인트: 12년 전 선남선녀였던 아담 샌들러와 드류 배리모어의 꽃미모. 보는 내내 미소가 끊이질 않는 흐뭇함. 하와이의 멋진 여름 풍경~

 

 

 

5. 블루 라군
LG U+ tvG 1200원/ Olleh kt 무료

리차드(크리스토퍼 앳킨스)와 사촌 에믈린(브룩 쉴즈)는 샌프란시스코로 가던 중 배에서 불이나 작은 보트로 표류하던 중 작은 산호초에 닿는다. 외부와는 연락할 길이 없고, 오직 단 둘이서만 섬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몇 년 후 성년이 된 그들은 부부가 되고 둘 사이에 아기 패디까지 생긴다. 작은 가정을 꾸리게 된 리차드와 에믈린. 좁은 섬에서 과연 그들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까?

관람 포인트: 세계에서 제일 예쁜 브룩 쉴즈의 리즈시절. 유토피아 같은 섬 풍경. 풍경으로만 힐링이 되는 영화. 동화 같이 오밀조밀 예쁜 이야기.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