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7일 센텔리안24, 키엘 등 뷰티업계는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사진=센텔리안24
사진=센텔리안24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53년 병풀 사이언스로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기능성 크림인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모델 소유진과 함께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30초 분량의 광고는 맑고 건강한 피부를 지닌 배우 소유진의 우아한 모습과 함께 더욱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된 ‘더 마데카 크림’의 탄생과 주요 효능들을 시각적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한편, 소유진은 지난 4일 개인 인스타그램에 “마데카크림, 더 좋아질 수 있다고요?! 와아.. 전 푸욱 빠진 지 한참 되었답니다”라는 글과 함께 ‘더 마데카 크림’ 광고를 업로드하기도 했다.

센텔리안24와 소유진이 함께한 이번 '더 마데카 크림' 디지털 광고 영상은 센텔리안24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키엘
사진=키엘

1851년 조제 약국에서 출발한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이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럭셔리 뷰티 페스타에 깜짝 입점했다.

키엘이 처음으로 참여하는 이번 네이버 럭셔리 뷰티 페스타는 네이버쇼핑이 22일부터 7일 동안 개최하는 대규모 뷰티 페스티벌로, 키엘은 이번 행사를 통해 베스트셀러 제품 할인 및 단독 기프트 증정 등 특별한 혜택을 선보인다.

키엘은 아티스트 마릴루 포레와의 협업을 통해 연말 스트리트 파티를 일러스트로 담아낸 2021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하여 해당 기간에만 네이버쇼핑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 특별 한정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마녀공장
사진=마녀공장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이 ‘2021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베스트 유튜브 액션 캠페인’을 수상했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디지털 캠페인을 선정해 축하하는 광고 시상식이다. 마녀공장은 온라인 상에서 직접적인 구매 전환과 매출을 효과적으로 유도한 캠페인을 선정하는 베스트 유튜브 액션 캠페인 내 온라인 세일즈 증대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퓨어 클렌징’ 캠페인은 어려운 원료명과 성분을 언어유희와 일러스트레이션 등을 통해 재치 있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당 캠페인은 1,0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목표 대비 132% 초과 달성하며 화제의 콘텐츠로 주목받았다. 

사진=엔터니티
사진=엔터니티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코스메틱 브랜드 엔터니티가 ‘제 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라이프스타일부문 제품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7일 개최된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회장 박영락)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300여개 이상의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SNS채널 운영, 콘텐츠, 소비자와의 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측정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엔터니티는 이번 시상에서 주요 제품의 성분 및 작용 기전에 대한 혁신성뿐만 아니라 소비자친화적인 SNS 소통 마케팅을 인정받아 ‘라이프스타일부문 제품혁신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나이트 케어 언베일 마스크’는 편의성과 효능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해조류 성분과 과일 펙틴 등 성분이 피부 표면에 즉각적인 막을 형성해 자는 동안 수분밸런스를 지켜준다는 점에서 혁신성을 인정 받았다. 또, SNS상에서 바르는 즉시 피부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영상으로 화재를 모은 ‘텐 에스이씨 리프팅 스팟 크림’도 혁신 제품과 소통 마케팅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더불어, 엔터니티의 대표 제품인 ‘인텐시브 앰플’과 ‘브라이트닝 세럼’은 강력한 효능을 가진 독특한 성분을 함유해 제품혁신대상 수상에 큰 기여를 했다. 

사진=아토팜
사진=아토팜

네오팜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이 화장품 업계 최초로 ‘피부장벽 관련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규정 개정에 따라 ‘피부장벽의 기능을 회복하여 가려움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이 기능성 화장품 범위에 포함된 이후, 국내외 화장품 중 본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받은 제품은 아토팜의 ‘MLE크림’이 처음이다.

MLE 크림은 2000년 출시 과정부터 피부 가장 바깥쪽에 위치한 각질층의 피부장벽 기능 개선에 역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의 건조함과 민감함 완화에 도움을 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출시 후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MLE 크림은 이번 피부장벽 관련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완료하면서 제품 품질에 대한 우수성과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은 셈이다.

이번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통해 아토팜은 피부장벽에 대한 확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반 보습 화장품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독자적인 브랜드 포지션을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