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이 3년 연속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네이버웹툰은 ‘2021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의 만화 부문에서 웹툰 ‘고래별’(글/그림 나윤희)이 대통령상, 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글 UMI, 싱숑/슬리피-C)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차지하며 총 2관왕의 쾌거를 이뤘다고 3일 밝혔다.

사진=네이버웹툰
사진=네이버웹툰

‘고래별’은 안데르센의 인어공주를 모티브로, 엄혹한 일제 강점기 경성에서 피어난 애절한 로맨스를 다뤘다. 2019년 6월 네이버웹툰 첫 연재를 시작해 올해 7월 완결됐다.

탄탄한 역사적 고증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와 아름다운 작화, 섬세한 연출 등으로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2020 오늘의 우리 만화상’에 선정돼 작품성을 인정받았으며, 올해 7월에는 드라마 제작까지 확정 지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네이버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이 차지했다.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넘긴 동명의 웹소설을 기반으로 한 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은 어느 날 자신이 읽은 소설의 내용대로 바뀌어 버린 세계를 마주한 주인공의 고군분투 생존기를 그린다.

사진=네이버웹툰
사진=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 김여정 한국웹툰 리더는 “‘고래별'과 ‘전지적 독자 시점’은 모두 뚜렷한 강점을 기반으로 두터운 독자층을 보유한 작품"이라며 "앞으로도 대중성과 작품성은 물론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창작자분들과 함께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수상작들인 웹툰 ‘고래별’과 ‘전지적 독자 시점’은 네이버웹툰과 네이버 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APP), PC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