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12월 넷째 주에는 전국 12곳에서 총 5481가구(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 포함, 행복주택 제외)가 분양을 시작한다.

사진=현대건설
사진=현대건설

내년 차주단위DSR 확대적용 등 대출규제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건설사들은 연내 계획했던 마지막 물량을 쏟아내고 있다. 수요자들 역시 대출규제를 피할 수 있는 마지막 분양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연말까지 청약시장 분위기는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다음주에는 수도권은 물론 대구, 광주 등 광역시 및 기타 지방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주요 단지 들의 공급이 이어진다.

광주 광산구에서는 ‘라펜트힐’의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단지는 하이엔드 주거단지로 공급되며 전 세대에 전용면적 200㎡가 넘는 대형 평형 설계를 도입했다. 경기 이천시에서는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의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이천시는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당첨 후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 등 9곳이 오픈할 예정이다.

17일에는 ‘힐스테이트 초월역’과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달서롯데캐슬 센트럴 스카이', ‘펜타힐즈 푸르지오 2차’가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며 22일에는 ‘라펜트힐’이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당첨자 발표는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힐스테이트 소사역’ 등 32곳, 계약은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등 15곳에서 진행된다.

21일 일신건영은 경기 이천시 대월면 사동리 산67-1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의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05가구 규모다. 가까운 거리 사동초등학교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단지 내 돌봄센터, 어린이집, 도서관, 학원 등 각종 교육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인접한 거리 이천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24일 현대건설은 광주 광산구 월계동 870-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라펜트힐’의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를 받는다. 22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2층, 2개 동, 전용면적 201~244㎡ 총 72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펜트하우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설계된다.

전 가구에 테라스가 제공되며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페발카사 주방가구가 설치된다. 광주지하철 2호선 신설역(2024년 개통 예정)이 단지와 가깝고, 롯데마트, CGV, 메가박스 등 쇼핑, 문화시설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