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추위와 건조함, 미세먼지의 폭격 속에서 가장 위태로운 것은 의외로 우리의 두피다. 특히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머리카락 사이 두피에 잘 쌓이고 털리지 않아 두피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가장 흔한 트러블은 머리 가려움과 비듬이며 악화될 시 피부염과 탈모로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 모공을 관리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똑똑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코스트먼트
사진=코스트먼트

코스모먼트 ‘부스티모 부스팅 샴푸'는 국내 최초 퍼스트 샴푸로, 샴푸 전 두피 모공에 쌓인 미세먼지, 피지, 유분 등 노폐물을 가볍게 1차 제거해주는 거품형 두피 모공 클렌징 샴푸다. 두피에 제품을 도포해 10초 간 마사지 후 가볍게 헹궈주면 깨끗하고 건강한 두피로 가꿔준다. 두피와 모발을 건조하게 만들 수 있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대신 자연에서 유래한 식물성 클렌징 성분 첨가로 피부 자극을 줄였다.

또한 해당 제품 사용 후에 일반 샴푸를 사용 시 두피 모공 클렌징 효과로 뒤에 사용하는 샴푸의 효능이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코스모먼트는 두피 타입별로 쿨링, 비듬, 탈모, 영양 4종으로 구성됐다.

사진=자담유
사진=자담유

자담유 ‘맥틴 맥주효모&비오틴 헤어토닉’은 스프레이 형태의 에센스로, 두피와 모발 건강에 좋은 비오틴, 단백질,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등의 성분이 풍부한 맥주효모추출물을 20만ppm 함유했다. 언제 어디서나 두피에 분사한 후 마사지하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모낭의 재생과 성장을 도와주며 각종 트러블로부터 두피와 모발을 지켜준다.

사진=모로칸오일
사진=모로칸오일

모로칸오일 ‘볼류마이징 미스트’는 모로칸오일의 독자적인 아르간오일 성분인 아르간아이디와 라이스 아미노산, 데드씨솔트 성분이 함유돼 힘없는 모발을 건강하고 윤기 나게 가꿔준다.

또한 끈적임 없이 가벼운 제형으로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에도 흐트러짐 없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샴푸 후 젖은 모발의 모근부터 끝까지 전체적으로 도포한 뒤 드라이하면 뿌리 볼륨을 풍성하게 연출할 수 있다.

사진=현대약품
사진=현대약품

현대약품 ‘마이녹셀’은 두피와 모발을 케어해 탈모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기능성 샴푸와 앰플이다. 두 제품 모두 특허받은 탈모 기능성 성분인 '소이액트' 성분과 현대약품이 특허성분 3종과 함께 독자 조성한 '마이녹셀 콤플렉스' 10%를 함유했다. 최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을 통해 진행한 검사에서 벤질알코올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 26종이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라벨영 ‘쇼킹에그꽃샴푸’는 샴푸·린스·트리트먼트·헤어팩의 기능을 한 번에 담아 번거로움을 완벽하게 해소한 올인원 제품이다.

사진=라벨영
사진=라벨영

계란 노른자 속 모발에 진한 영양을 부여하는 바이오틴·레시틴 함유와 블루베리보다 2배가 넘는 영양성분을 함유한 개망초꽃을 저온으로 오랜 시간 추출해 담았다. 가려운 두피를 건강하게 진정시켜주고, 부스스한 모발을 찰랑이는 머릿결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이 두피와 모발의 미세한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씻어내 건강한 두피 컨디션 유지를 돕는다. 더불어 두피 및 모발케어 특허성분 함유와 5가지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문제성 두피 등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향긋한 머스크향을 적용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