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내 머릿속에 ㅇㅇㅇ’ 특집이 펼쳐진다.

16일 밤 9시 45분에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연출 박근형, 작가 이언주)’ 142회에서는 다양한 이유로 우리의 머릿속에 각인된 자기님들과 사람 여행을 떠난다. 

사진=tvN
사진=tvN

특히 이날 방송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녹화에 참여하지 못한 조세호를 대신해 일일 MC로 나선 이말년이 함께한다.

내 머릿속 영원한 첫사랑, 존재 자체가 멜로인 배우 손예진 자기님도 출연한다. 손예진을 국민 첫사랑으로 만들어준 영화 ‘클래식’, 드라마 ‘여름향기’ 등의 작품 이야기 등 연기 인생을 뒤돌아본다. 또한 “지금 사랑이 첫사랑”이라는 자기님의 솔직담백한 첫사랑 토크가 예고돼 궁금증을 드높인다.

카이스트 생명과학과 김대수 교수는 ‘뇌 과학’으로 사랑에 빠진 뇌를 연구하고 있다. 사랑은 감정적인 영역이라는 일반의 통념과 달리, 사랑의 정체를 뇌 과학자의 관점에서 풀어내 흥미진진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끝나지 않은 깻잎 논쟁에 종지부를 찍을 명쾌한 뇌 과학적 답변도 내놓았다고 해 기대감을 모은다.

사진=tvN
사진=tvN

청춘 로맨스 드라마 ‘그해 우리는’의 모티브가 된 김도윤, 엄규민 자기님과의 담소도 계속된다. “꼴찌를 해 본 적이 없다”며 억울해하는 엄규민 자기님과 전교 1등 독설의 원천을 고백한 김도윤 자기님의 촬영 당시 비하인드 스토리도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실종 가족에게 희망과 기적을 선사하는 ‘실종 수사의 권위자’ 백석대 경찰학부 이건수 교수도 ‘유 퀴즈’를 찾는다. 지금까지 만나게 해준 가족만 약 5,600건에 달한다는 자기님은 실종자를 찾기 위해 동명이인 4천여 명에게 손편지를 쓴 사연부터 기적 같은 상봉 일화들을 생생하게 공유하며 놀라움을 안긴다.

연출을 맡은 박근형 PD는 “오늘 방송되는 142회에서는 우리의 머릿속을 맴도는 자기님들과 토크 릴레이를 이어간다. 청춘, 사랑, 고마운 사람으로 기억되는 자기님들의 진중하면서도 유쾌한 인생 이야기가 때로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때로는 깊은 울림을 선물할 것”이라고 전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평소보다 한 시간 가량 늦은 오늘(16일, 수) 밤 9시 45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