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봄철, 청춘 로맨스 드라마가 우리의 마음을 포근하게 적시고 있다. 그 중 '스물 다섯, 스물 하나', '기상청 사람들', '사내 맞선' 속 남주들의 성향을 분석 비교해봤다. 과연 당신의 마음을 사로 잡을 원픽 남주 캐릭터는 누구일까.

사진=스물 다섯 스물 하나
사진=스물 다섯 스물 하나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1998년 시대에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성장을 그린 드라마다. 극 중 남주혁이 연기하는 '백이진'이라는 인물은 듬직함과 다정함을 동시에 지닌 인물.

나도희(김태리)가 꿈을 향해 질주하다 삐끗할 때면 묵묵이 그녀를 안아주며 위로해준다. 언제 어디서나 키다리 아저씨처럼 나도희의 옆을 지키는 백이진. 잔잔하지만 묵직한, 기대고 싶은 선배 포스를 풍기는 스크린 속 백이진은 여심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사진=기상청 사람들
사진=기상청 사람들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의 이시우는 애매한 것이 딱 싫은 확실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송강이 연기하는 이 인물은 그만큼 자신의 마음도 스스로 잘 캐치하기 때문에 돌직구도 서슴치 않는다. 극 중 직장 선배인 진하경(박민영)과 하룻밤을 보내고 그녀에 대한 자신의 마음을 확인한 시우.

우물쭈물하며 어쩔 줄을 몰라와는 하경과는 다르게 시우는 "과장님 나 좋아해요? 그럼 사귈래요?"라고 직구를 날린다. 자신에게 솔직하고 있는 그대로 표현할 줄 아는 당찬 애티튜드를 가진 연하남 시우 또한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캐릭터이다.

사진=사내 맞선
사진=사내 맞선

드라마 '사내맞선'에서 안효섭이 연기하는 강태무는 지극히 냉철하고 이성적인 인물이다. 어딘가 딱딱한 그의 말투에서 잘 드러나듯 감정이라고는 단 1도 느끼지 못할 것 같은 그. 호불호가 확실하고 자기 주장이 강한 강태무는 할아버지의 맞선 지옥에서 벗어나고자 가짜 연애도 마다 않는다.

그런 그가 조금씩 호감을 느끼기 시작하는 신하리(김세정)의 집 앞을 찾아가 선물을 챙겨주는 등 의외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차갑고 냉철할 것만 같은 그가 신하리를 만나 어떻게 변화해갈지 앞으로의 모습이 더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