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완연한 날씨로 봄철 춘곤증을 겪는 이들이 늘면서 각종 비타민과 영양이 풍부한 ‘리프레쉬 푸드’가 주목받고 있다. 

사진=오뚜기

콩으로 만들어지는 ‘낫또’의 풍부한 비타민 B군은 피로 해소를 돕는다. 오뚜기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기농 콩으로 만든 생낫또’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제주콩으로 만든 생낫또', '유기농콩으로 만든 생낫또', '검은콩으로 만든 생낫또', '제주콩으로 만든 생감귤낫또' 등 4종으로 구성했다.

낫또, 밥, 각종 나물과 함께 '낫또 비빔밥'으로 즐기거나 낫또, 바나나, 우유, 꿀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 '낫또 스무디'로 섭취하면 더욱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사진=오뚜기

곤약과 귀리, 보리 등 잡곡을 혼합한 '간편식도 '춘곤증 극복 푸드'로 제격이다. 오뚜기가 온라인 간편식 브랜드 ‘오뮤’를 통해 선보인 ‘곤라이스’는 곤약을 쌀 모양으로 가공한 ‘곤약쌀’과 귀리, 보리, 현미 등 잡곡을 혼합했다.

오뚜기 '곤라이스는 귀리잡곡', '버섯된장', '제육고추장' 등 3종 구성이며 ‘곤라이스 귀리잡곡’은 기본에 충실한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곤라이스 버섯된장’은 구수한 된장의 맛이 입맛을 돋우며, 고추장과 돼지고기를 넣어 매콤한 감칠맛을 살린 ‘곤라이스 제육고추장’도 있다. 낮은 열량 대비 높은 포만감과 다채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구글 이미지

풀무원녹즙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를 돕는 간편 녹즙 ‘프레시업’을 출시했다. '프레시업 케셀아세라', '프레시업 양배추천해', '프레시업 베리마리굿', '프레시업 석류어때요', '프레시업 당근망고지' 등 총 5종이다.

신제품은 각 케일, 양배추, 빌베리, 석류, 당근을 원료로 만들어졌다. 그 중 ‘프레시업 당근망고지’는 비타민이 풍부한 당근즙에 망고, 바나나, 오렌지가 들어가 있어 입맛을 살리기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