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뿐만 아니라 승완이를 많이 좋아해주신 거 같아서 얼떨떨하고 신기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는거 같아요. 더 잘하고, 더 열심히해야겠다고 다짐하고 있어요”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태양고 5인방 중에서도 전교 1등에 똑부러지는 성격, 탁월한 리더십으로 눈길을 끌었던  지승완. 강단 있는 성격 이면에 따뜻한 마음과 남다른 의리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를 완성해 낸 배우 이주명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아졌다.

이주명은 드라마 전후로 달라진 점에 대해 “많은 분들이 알아봐주시는게 제일 다른거 같아요”라며 “처음에는 이걸 어떻게 해야하지 민망하고, 부끄럽기도 했어요. 이제 조금은 만끽하고자 하는 마음에 ‘네, 저 지승완이에요’ 웃으면서 같이 사진도 찍고 대화도 많이 나누려고 해요”라고 전했다. 

오디션에 앞서 시나리오를 접했을 때부터 이주명은 지승완을 마음에 품었다고 밝혔다. “꼭 승완이를 연기하고 싶었다”는 이주명의 말에서 캐릭터에 대한 애정이 묻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렇게 매력있는 대본은 처음이라고 생각했어요. 꼭 승완이를 연기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오디션을 봤어요. 어리지만 저보다 감정표현에 솔직한 점이 제일 부러웠어요.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충실하게 해내면서 꿈을 키워 나가는게 매력적이었어요”

지승완은 많은 명장면 중에서도 시청자들이 단연 으뜸으로 뽑는 건 자퇴신이었다. 교사들의 불합리한 체벌에 반발했고, 이에 학교 측의 부당한 처우가 이어지자 지승완은 과감하게 학교를 떠나기로 했다. 이주명은 “저라면 저렇게까지 할 수 있을까 싶었죠”라고 말했다.

“이 장면을 연기하면서 나라면 저렇게 할 수 있을까 생각을 했어요. 마음은 저도 그럴 거 같지만, 저렇게까지 행동할 수 있을까 싶었어요. 자퇴라는 걸 선뜻 선택하기가 힘들잖아요. 그러 점에 있어서 승완이는 의리도 있고 뭐든 자기 생각과 일에 확신이 있는 거 같아요. 연기하면서도 확신을 가지고 연기를 해야겠다, 싶었어요. 그 부분은 제가 승완이를 벗어난 지금도 제 스스로를 북돋워 주고 싶을 때 떠올리는 감정인 거 같아요”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드라마가 사랑을 받으면서 OST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특히 이주명을 비롯해 김태리, 남주혁, 보나, 최현욱이 직접 참여해 뜻깊은 곡이 탄생하기도 했다. 이주명은 잘 해내고 싶다는 생각에 보컬 레슨까지 받았다고.

“저희가 OST를 부른다고 들었을 때 너무 떨리는 거예요. 한번이라도 레슨을 받아보고 싶다고 회사에 말을 했어요(웃음). 그래서 그나마 덜 떨리는 마음으로 녹음 현장에 갔어요. 다들 담담했지만 막상 녹음 부스와 현장에 가니까 떨려하시더라고요. 서로 순서를 미루다가 가위바위보로 정해서 녹음을 했어요”

②에 이어집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